UPDATED. 2021-11-29 10:20 (월)
고흥군, 드론 앵커기업 유치 위해 발 벗고 나서…
고흥군, 드론 앵커기업 유치 위해 발 벗고 나서…
  • 김정기 기자
  • 승인 2020.11.11 15: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기업 지원사항 및 협력분야 발굴 등 기업 목소리 반영
▲ 고흥군, 드론 앵커기업 유치 위해 발 벗고 나서…
[데일리그리드=김정기 기자] 고흥군은 드론 앵커기업 투자유치를 위해 경기도 안양시에 위치한 주요 드론기업 ㈜네온테크를 방문해 기업 지원사항 및 협력분야 발굴에 대해 논의했다고 밝혔다.

군에서는 고흥만 일원에 ‘21년 6월 준공을 목표로 드론특화 지식산업센터를 건립 중에 있으며 인근에 약 4만평의 규모로 무인항공 영농기술 특화농공단지 조성을 추진하는 등 드론산업 인프라 및 비즈니스 환경 구축을 위해 총력을 기울이고 있다.

이를 위해 고흥군은 지난해 6월 드론기업 10개사와 지식산업센터 입주협약을 체결한 바 있으며 최근에는 무인기 영농기술 특화농공단지 입주의향기업 30여개 사를 발굴하는 등 지속적인 드론기업 유치활동을 전개하고 있다.

이번에 방문한 ㈜네온테크는 20년차 벤처기업으로 반도체 및 디스플레이 제조업체로 시작해 회사의 차세대 성장 동력 확보를 위해 2015년도에 드론사업본부를 신설, 드론 물류배송과 영상촬영 분야 등에서 선두주자로 나서고 있다.

㈜네온테크 황성일 대표이사는 “드론 택배를 비롯해 24시간 산불감시, 관제시스템 운영 등 다양한 드론기체와 솔루션을 보유하고 있다”며 “고흥군에 새로운 드론 서비스 시장 창출을 위해 각종 실증사업 발굴과 전문인력 확보가 필요해 보인다”는 의견을 제시했다.

이에 송귀근 군수는 “고흥군과 ㈜네온테크가 함께 상생발전 할 수 있도록 구체적인 지원방안을 마련해 드론산업을 적극 육성할 계획으로 있다며 이번 만남이 좋은 인연으로 이어지길 바란다”고 말했다.

군 관계자는 “드론산업 인프라 구축을 기반으로 기업 정주여건 개선, 드론시장 창출과 투자인센티브, 그리고 인력수급 방안 등 기업유치를 위한 획기적인 지원책으로 드론기업을 고흥군에 유치할 수 있도록 지속 노력하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