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물산, 농협중앙회, CJ올리브네트웍스, 현대글로비스, 이마트 등 주요 기업 실제 사례 및 인사이트 공유

[사진제공=한국마이크로소프트]
[사진제공=한국마이크로소프트]

[데일리그리드=김보람 기자] 한국마이크로소프트가 오는 6일부터 한 달간 매주 수요일 오후 2시에 온라인 포럼 ‘마이크로소프트 에브리웨어 2022’를 개최해 새로운 비즈니스 실행 전략을 위한 4가지 주제를 발표한다고 4일 밝혔다.

한국마이크로소프트는 온라인 포럼 ‘마이크로소프트 에브리웨어 2022’를 열고 한국은 물론 전 세계 기업들이 주목하는 4가지 주제들을 시리즈로 발표한다. 각 시리즈에서는 앞서 이를 성공적으로 적용한 주요 기업들의 전략과 사례가 소개되며, 이를 통해 도출된 비즈니스 인사이트와 방향성이 제시될 예정이다. 

포럼 첫 날인 6일, 하이브리드 업무 방식에 대한 최신 트렌드 및 고도화를 위해 필요한 고려 사항을 살펴본다. 농협중앙회, 이마트, 현대글로비스가 마이크로소프트 팀즈플랫폼 및 전화를 활용해 직원 간 협업 역량을 끌어올리고 생산성을 강화한 사례가 공개된다. 스마트워크 구축을 통해 커뮤니케이션 개선 및 현업 프로세스를 자동화한 방법도 공유할 예정이다.

13일 삼성물산, CJ올리브네트웍스, 한국교통연구원, 코오롱베니트의 클라우드 활용 전략과 사례를 소개한다. 특히 글로벌 비즈니스 관리 및 SAP를 위한 유연한 인프라 운영, 데이터를 인사이트로 전환, 비용 절감 및 새로운 운영방식 등의 혁신을 이룬 방법 등이 조명될 예정이다. 또한, 머신러닝 및 클라우드 서비스를 활용한 전략과 재무 분석 관리법도 공개된다. 

20일에는 지능화되고 폭증하는 사이버 공격에 대해 조직을 보호하는 필수적인 보안 전략도 제안한다. 클라우드 운영과 가속화되는 비용 및 위협에서의 보호를 위한 정량적 측정을 통한 방향성이 제시된다. 나아가 보안 전략의 첫 관문으로 여겨지는 제로 트러스트 전략 및 마이크로소프트가 여러 파트너십 경험을 통해 얻은 인사이트와 가이드도 소개된다.  

27일에는 개발자의 역량이 새로운 기업 변화의 필수 요소가 된 가운데, 이들이 알아야 할 개발 사례 및 최신 기술이 공개된다. DevOps 도입으로 개발 환경을 진화하고 있는 이마트의 사례부터 AI, 혼합현실 등 전문 기술부터 ESG, 퓨전 개발팀을 지탱하는 전문 개발자의 역할에 이르기까지의 폭넓은 사례가 공유될 예정이다.

김보람 기자
저작권자 © 데일리그리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