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네이버 쇼핑 라이브 로고
사진=네이버 쇼핑 라이브 로고

[데일리그리드=김보람 기자] 네이버가 돌비 래버러토리스의 첨단 영상 기술 ‘돌비 비전’을 적용한 ‘네이버 쇼핑라이브’ 콘텐츠를 선보인다고 14일 밝혔다.

돌비가 개발한 영상 기술 ‘돌비 비전’은 색상 팔레트를 수백만에서 수십억 단위로 확장하며, 일반 영상 대비 더욱 확장된 컬러와 최대 100배 더 넓은 밝기 범위를 지원한다. 

회사 측에 따르면 네이버 쇼핑라이브는 라이브 커머스 영상에 돌비 비전을 적용함으로써, 소비자와 판매자의 경험을 강화하고 라이브 커머스의 한계를 최소화했다. 판매자와 브랜드는 돌비 비전 기술을 활용해 온라인 상에서 제대로 표현하기 어려운 색상, 질감, 원단 등을 구현하고, 시청자에게 제품의 특징을 전달하며 실제와 같은 쇼핑 경험을 선사할 수 있다. 또한 돌비 비전은 다양한 시청 환경에서 제품의 외관을 판매자의 의도에 맞게 표현할 수 있다. 이를 통해 소비자는 전반적으로 한층 더 향상된 쇼핑 경험을 즐길 수 있다.

돌비 비전 기술은 네이버 쇼핑라이브 전용 스튜디오에서 제작되는 영상 콘텐츠를 대상으로 우선 적용되며, 점차 쇼핑라이브 내 일반 영상 콘텐츠로 확대 적용될 예정이다. 현재 사용자는 안드로이드, iOS, 그리고 맥 OS의 사파리를 통해 돌비 비전으로 제작된 쇼핑라이브 콘텐츠를 즐길 수 있다.

김보람 기자
저작권자 © 데일리그리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