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제공=그라티비 네오싸이언
사진제공=그라비티 네오싸이언

[데일리그리드=김보람 기자] 그라비티 네오싸이언이 서비스하고 있는 모바일 퍼즐게임 ‘퍼즐앤드래곤’에서 25일부터 애니메이션 ‘드래곤 퀘스트 : 다이의 대모험’과 컬래버레이션 2탄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이번 컬래버레이션은 25일 오전 10시부터 내달 9일 오전 9시 59분까지 진행된다. 콜라보 기간 동안 ‘마법석7개! 다이의 대모험 에그’에서 신규 캐릭터 ‘대마왕 버언’, ‘마트리프’ 등 총 18종의 콜라보 캐릭터를 얻을 수 있다.

같은 기간 게임에 로그인하면 최초 1회에 한해 ‘개최기념! 다이의 대모험 콜라보 에그’와 ‘아방의 제자 다이’를 게임 내 메일로 증정한다. 몬스터 교환소에서는 ‘드라키’, ‘미믹’, ‘드래곤’ 등 콜라보 캐릭터가 라인업 된다. 또한 다이, 포프, 마암 등 일부 캐릭터의 신규 진화도 추가된다.

콜라보 기간 동안 콜라보 던전 6종도 오픈된다. 먼저 ‘드래곤 퀘스트 : 다이의 대모험’ 던전에서는 드래곤의 문장 메달 3종이 드롭되며 이를 모아 기간 한정 캐릭터로 교환할 수 있다. ‘다이의 대모험 챌린지! [용사들의 수업]’ 던전은 1회 한정으로 클리어 가능하며 클리어 시 ‘개최기념! 다이의 대모험 콜라보 에그’를 받을 수 있다.

‘아방 선생님의 특별 하드 코스!’ 던전을 클리어하면 ‘아방의 표식’을 획득 가능하며 스페셜 던전 ‘발지 섬 총력전!’, 팀 고정 던전 ‘다이의 대모험 [고정 팀]’, 3인 플레이 전용 ‘협력! 다이의 대모험’ 던전도 함께 만날 수 있다.

퍼즐앤드래곤 콜라보레이션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공식 홈페이지, 페이스북, 트위터 등에서 확인 가능하다.

김보람 기자
저작권자 © 데일리그리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