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 시간 맞춰 니콘이미징코리아 공식 유튜브 채널 접속 시 누구나 무료로 수강 가능

사진=니콘이미징코리아 5월 온라인 니콘스쿨 포스터 컷
사진=니콘이미징코리아 5월 온라인 니콘스쿨 포스터 컷

[데일리그리드=김보람 기자] 광학기기 전문기업 니콘이미징코리아는 정기 교육 프로그램인 온라인 니콘스쿨을 통해 5월 한 달간 카메라 기본 이론 및 설정법, 촬영과 결과물 보정 방법 등 다양한 주제의 총 8개 강의를 선보인다고 9일 밝혔다.

이번 달 기본 강좌에서는 달 궤적 촬영, Z 6ll 및 Z 7ll에서의 특수촬영, 니콘 소프트웨어 활용 장르별 응용 보정법에 대해 알려준다. 이와 함께 수강생들의 요청에 따라 ES-2 필름 디지타이즈 어댑터 사용법과 초점거리, 화각, 화이트밸런스, 다이내믹 레인지, 계조 등 카메라 관련 기초 지식을 배울 수 있는 이론 수업도 준비됐다.

심화 강의의 경우 니콘 작가 지원 프로그램인 ‘클럽 N’ 소속 작가들이 강사로 나서 자신만의 노하우를 전수한다. 오는 24일 진행되는 클럽 N 3기 마스터 권성훈 작가, 앰배서더 박상우 작가의 ‘상업 포토그래퍼들의 Z 9 이야기’ 강연에서는 현업 작가로서 느끼는 플래그십 미러리스 Z 9의 특장점에 대해 상세히 소개한다. 두 작가가 선호하는 렌즈, 작업 스타일, 사진 철학 등도 이야기 나눌 예정이다.

오는 25일에는 또다른 클럽 N 3기 앰배서더인 최광혁 작가의 '선명한 사진을 위한 프로세스와 선명한 사진이 주는 시각적 효과' 강좌가 열린다. 선명한 사진을 촬영하는 방법, 후보정 기초와 심화, 샤픈 효과를 통해 질감 만드는 법 등을 제공한다.

온라인 니콘스쿨의 모든 강의는 누구나 무료로 수강할 수 있다. 별도의 신청 과정 없이 교육 시간에 맞춰 니콘이미징코리아 공식 유튜브 채널에 접속하면 된다. 자세한 일정은 공식 홈페이지 내 니콘스쿨 페이지에서 확인 가능하다.

김보람 기자
저작권자 © 데일리그리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