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나원큐’에서 서류 제출 없이 한도·금리 조회 및 대출 약정까지 한 번에 완료
최대 3.0%P 금리 우대, 최대 한도 2.2억 원, 중도상환해약금 면제, 인지세 전액 지원 혜택

하나은행 '씨티 갈아타기 대출' 상품 출시 (사진=하나은행 제공)
하나은행 '씨티 갈아타기 대출' 상품 출시 (사진=하나은행 제공)

하나은행(은행장 박성호)은 씨티은행 신용대출을 이용하고 있는 손님을 대상으로 갈아타기(대환) 전용 상품인 '씨티 갈아타기 대출'을 다음 달 1일 출시한다고 밝혔다.

이번 상품은 씨티은행의 소매금융부문의 단계적 폐지에 따라 기존 씨티은행 대출을 타행 대출로 전환하려는 고객들의 불편을 해소하기 위해 출시됐다.

하나은행은 이 상품을 이용하는 고객들에게 다양한 혜택과 편의를 제공한다.

대출 한도는 기존 대환 금액 범위 내에서 최대 2.2억 원까지 가능하며, DSR 규제는 적용되지 않는다.

씨티은행 신용대출 손님이라면 누구나 최대 2.1%P의 기본 우대금리가 적용되며, 추가 거래를 약속할 경우에는 0.9%P를 더해 최대 3.0%P의 금리 우대 혜택을 제공키로 했다. 우대금리가 모두 적용되면 신청 채널에 관계없이 최저 3% 초반 수준의 대출 금리를 적용 받을 수 있다.

금리뿐만 아니라 중도 상환해약금 면제와 인지세도 전액 지원키로 했다.

또한, 손님의 편의성을 증대시키고자 모바일, 영업점, 인터넷뱅킹, 마이브랜치 등 다양한 채널에서 대출을 신청할 수 있도록 했다. 특히 ‘하나원큐’ 앱에서 모바일 전용 상품으로 신청하면 서류 제출 없이 한도 및 금리 조회가 즉시 가능하고 대출 신청 및 약정까지 한 번에 할 수 있다.

상품 출시를 기념해 이벤트도 진행한다. 하나은행 전용 상품으로 대환하는 신규 손님 중 총 1,111명을 추첨해 최고 3백만 원까지 하나머니를 제공키로 했다.

하나은행 관계자는 “이번 기회를 통해 편리하게 하나은행을 거래할 수 있도록 다양한 혜택과 편의를 준비했다”며, “새롭게 하나은행을 거래 하시는 손님들에게 차별화된 상품과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김소림 기자
저작권자 © 데일리그리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