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피스 소프트웨어 전문기업 티맥스오피스가 티맥스가이아(TmaxGAIA)로 사명 변경을 선언했다.

티맥스가이아는 이동석 대표가 오는 21일 오전 서울 서초구 엘타워에서 진행되는 '디지털 문서 플랫폼 컨퍼런스 2023'에 참석해 '다큐먼트에서 다큐먼트 앱의 시대로'를 주제로 기조연설에 나선다고 16일 밝혔다.

회사 관계자에 따르면 이동석 대표는 이 자리에서 '다큐먼트 앱'(Document App) 개념을 소개한다. 다큐먼트 앱이란 말 그대로 문서와 앱이 결합된 개념이다. 각각 문서 속에 저장된 데이터가 단절되지 않고, 스마트폰 앱처럼 실시간으로 데이터가 업데이트되거나 외부 데이터를 불러와 활용할 수 있는 것을 의미한다.

다큐먼트 앱 개념 설명과 함께 이동석 대표는 티맥스가이아의 새로운 출발을 알릴 예정이다. 티맥스가이아라는 이름에는 직전 사명이었던 티맥스오피스의 원천 기술을 기반으로 협업과 앱 개발 분야를 아우르는 IT솔루션 기업이 되겠다는 포부가 담겼다. 만물의 근원 대지의 신 가이아의 이름에서 착안하기도 했다. 

한편, 티맥스가이아는 이번 행사 부스에서 문서 관리 툴 와플 닥스(WAPL Docs)도 선보일 예정이다. 와플 닥스는 DB화를 통한 랜섬웨어 방지, 파일 외부 유출 방지 기능 등의 안전한 문서관리와 채팅, 화상회의, 메일 등의 협업 도구가 통합된 올인원 문서 협업 플랫폼이다. 또한 부스에 방문한 모든 고객을 대상으로 경품을 증정하는 이벤트도 함께 진행된다.

김보람 기자
저작권자 © 데일리그리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