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아이블소프트
사진=아이블소프트

중소기업형 통합 업무 처리 플랫폼 '아이블 클라우드 ERP'(이하 I.C.E AI+) 서비스를 준비하고 있는 아이블소프트가 신용보증기금에서 최대 10억원의 금융 지원을 받을 수 있는 '스텝업 도전기업'에 선정됐다고 20일 밝혔다.

스텝업 도전기업은 창의적 아이디어 및 기술력을 보유한 기업 가운데 사업 경쟁력이 탁월한 기업을 육성하는 신용보증기금의 대표적인 스타트업 지원 프로그램으로, 5년 이내 또는 성장 단게에 있는 회사를 대상으로 최대 10억원을 지원한다.

회사 관계자에 따르면 I.C.E AI+는 불필요한 심화 기능이 배제됐으며, 핵심 기능들이 하나의 유기적 흐름으로 배치돼 직원 수가 적은 기업도 활용할 수 있고, AI 및 빅데이터를 활용한 자동화 기능들을 포함해 실무자들이 단순·반복 업무에서 벗어나 핵심 업무들에 집중할 수 있다. 설치비·가입비·교육비 등의 추가 비용을 일체 없애고, 구독제를 바탕으로 사용한 인원 및 기간 만큼만 지불하는 결제 방식을 결합, 합리적 비용으로 통합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

여기에 서비스에서 관계 기업들 간 업무 연계가 가능하며, 현재는 추가로 거래처 간 신규 매칭이 가능한 기능을 개발하고 있다. 이 기업 간 업무 처리 기능들로, 기존 ERP들과는 다른 ‘업무처리 플랫폼’이라는 확장된 개념을 제시했다.

김보람 기자
저작권자 © 데일리그리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