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팀스파르타]

에듀테크 스타트업 팀스파르타가 IT(정보기술) 제작사 '스파르타빌더스'를 공식 론칭했다고 17일 밝혔다.

스파르타빌더스는 웹 사이트와 애플리케이션(앱) 등 기업들이 필요로 하는 IT 서비스들을 개발하는 IT 제작 브랜드로, 코딩 교육에 이어 외주 개발 사업으로 외연을 확장하고 나선 팀스파르타의 신사업이다.

스파르타빌더스는 팀스파르타의 공동창업자인 남병관 CTO가 브랜드 전체 책임 총괄을 맡았다. C레벨이 직접 고객 수주부터 기획, 개발, 유지보수로 이어지는 외주 개발 전과정에 참여하며 개발 프로젝트를 리드해 기업과 서비스 퀄리티에 대한 신뢰도를 확보하겠다는 전략이다. 

또한, 개발자 1인당 1개의 프로젝트만을 부여해 기업들의 구체적인 사업 목표에 따른 서비스 개발을 밀착 지원한다. 여기에 완성도 높은 결과물을 위한 기획/디자인 무한 피드백, 1년간의 무상 유지보수 등 기존 업계와는 차별화된 사업 전개를 이어갈 예정이다. 

개발 분야는 사내 ERP(전사적자원관리), CRM(고객관계관리) 등의 기업용 소프트웨어를 비롯해, 각 종 MVP(최소요건제품) 등 스타트업부터 대기업에 이르기까지 폭넓은 IT 서비스 영역을 담당한다.

또한, 국내 온라인 코딩 교육의 대표주자로 자리잡은 '스파르타코딩클럽'을 보유한 만큼, 강의 콘텐츠 제공과 학습관리, 보안 접근성이 중요한 LMS(온라인 교육 시스템) 분야에서도 더욱 고도화된 테크 역량을 발휘할 것으로 기대된다.

김보라 기자
저작권자 © 데일리그리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