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텔은 120GB SSD 출시와 함께 인텔® SSD 제품군의 가격을 인하 한다고 15일 밝혔다.

SSD는 PC의 하드디스크드라이브를 대체하며 노트북과 데스크톱 PC의 성능을 실질적으로 향상시켜, 퍼스널 컴퓨팅 분야에서 가장 선호되고 있는 제품 중 하나다.

성능에 민감한 PC 사용자와 게이머들을 위한 인텔 SSD 제품들은 시스템 전체 성능을 하드디스크드라이브 대비 최대 56%까지 향상시킬 수 있다.

또한 SSD 제품은 시스템을 부팅하고 파일을 열 때, 애플리케이션을 작동하는 경우 컴퓨터 성능을 높여 주고, 무빙파트(moving parts)가 없기 때문에 일반 하드디스크드라이브보다 신뢰성은 높고 전력 소모량은 적다.

인텔 낸드 솔루션 그룹의 트로이 윈슬로우 제품 마케팅 담당 이사는 “소비자들은 새로운 첨단 기기에 대한 기대감을 가지고 있다”며 “올해는 SSD의 가격이 낮아져 점차 대중화되고 있으며, 아울러 기존 하드디스크드라이브가 장착된 PC 성능을 향상시킬 수 있다”라고 말했다.

이어 “특히 PC의 속도를 올리고 성능을 업그레이드 하려고 계획 했던 소비자들에게는 절호의 구매 기회”라고 말했다.

인텔® X25-M 메인스트림 SATA SSD의 새로운 80GB 드라이브의 가격은 미화 199달러에 판매된다.

이 제품은 운영체제, 다양한 오피스 프로그램, 개인용 애플리케이션뿐 아니라 방대한 양의 음악과 사진, 영상물 및 각종 데이터를 저장할 수 있는 저장 공간을 제공한다.

아울러 160GB 용량의 X25-M는 미화 415달러이며, 이날 발표한 X25-M 120GB 용량 제품은 X25-M SSD 제품 라인 중 용량 대비 가격이 뛰어난 제품으로 미화 249달러이다.

이 밖에 엔트리급 40GB 인텔 X25-V인 ‘부트 드라이브’는 데스크톱 사용자들이 선택할 수 있는 또 다른 제품이다. 운영체제와 자주 사용하는 애플리케이션들만 SSD에 설치함으로 속도는 향상되고, 추가 하드디스크드라이브를 장착하여 데이터 스토리지로 활용할 수 있다. 가격은 미화 99달러다.

인텔 120G SSD 제품은 인텔 공식 대리점을 통해 구매 가능하며, 자세한 제품 정보는 www.intel.com/go/ssd와 트위터(intelssd), 페이스북(Intel Solid State Drive 또는 communities.intel.com)에서 확인할 수 있다.

<데일리그리드>

저작권자 © 데일리그리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