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사 시너지 통해 신뢰할 있는 인터넷 서비스 환경 구축

안철수연구소와 NHN은 2일 오전 10시, 분당에 위치한 NHN 사옥에서 김홍선 안철수연구소 대표와 김상헌 NHN 대표 등 양사 주요인사가 참석한 가운데 ‘상생협력을 위한 MOU(양해각서) 체결식’을 가졌다.

이번 양해각서 체결을 계기로 안철수연구소와 NHN은 양사가 보유한 기술, 인프라, 서비스를 활용해 다양한 국내외 분야에서 전방위 상호 협력키로 했다.

이날 체결식에서 안철수연구소 김홍선 대표는 “스마트폰, 클라우드, 소셜 네트워크를 중심으로 지축을 흔드는 패러다임 전환이 이루어지고 비즈니스 환경이 급속히 변화하는 이때 국내 대표 기업이 협력해 글로벌 경쟁 파고에 공동 대응해 나갈 수 있는 기반을 마련했다는 데 의의가 있다”고 말했다.

NHN의 김상헌 대표 역시 “국내 최대 규모의 인터넷 서비스 플랫폼을 보유한 NHN이 국내 최고 수준의 보안 기술력을 보유한 안철수연구소와 손잡음으로써 NHN의 서비스를 이용하는 이용자에게 더욱 신뢰할 수 있는 인터넷 환경을 제공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양사는 이번 양해각서 체결에 따라 실무 협의 체계를 구축하고, 향후 인터넷 및 모바일 환경 변화 속에서 사업 협력은 물론 차세대 비즈니스 모델 공동 개발, 사회 공헌 활동 등 여러 분야에서 구체적인 협력 방안을 모색해나갈 계획이다.

<데일리그리드>


저작권자 © 데일리그리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