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BM은 16일, 구글 안드로이드 플랫폼 기반 스마트 기기를 지원하는 새로운 ‘로터스 노츠 트래블러’를 출시했다.

IBM 측은 “안드로이드 기반 스마트폰, 태블릿PC 등을 사용하는 로터스 노츠 고객이 시간과 장소에 구애 받지 않고 동료 및 파트너사 직원들과 자유롭게 이메일을 주고 받으며 협업할 수 있게 됐다”며 “안드로이드 용 로터스 노츠 트래블러는 자동 소프트웨어 업데이트 기능을 내장한 최초의 엔터프라이즈급 이메일 메시징 소프트웨어로 IT 담당자들의 시간과 비용을 절감해 줄 것으로 기대된다”고 밝혔다.

가트너 발표에 따르면 2014년까지 90%의 기업이 임직원 개인용 기기에 기업 애플리케이션을 제공할 것으로 보인다. 특히, 안드로이드 운영체제는 2010년 닐슨 리서치에서 스마트폰에 가장 많이 채택된 3대 OS 중 하나였으며, 2010년 상반기에 가장 빠르게 성장한 운영체제로 나타났다.

IBM에서 발표한 안드로이드 용 로터스 노츠 트래블러는 로터스 노츠 고객은 누구나 무료로 다운로드할 수 있으며, 로터스 도미노와 모바일 기기 간 정보의 쌍방향, OTA(Over-the-air) 동기화를 제공한다.

또한, 안드로이드 2.0.1 이상 기기에서 로터스 노츠 트래블러를 통해 로터스 도미노의 메일, 일정, 주소록을 동기화하는 로터스 노츠 사용자를 지원한다.

이 솔루션은 삼성 갤럭시S(패셔네이트), 갤럭시탭 및 EPIC 4G, 구글 넥서스 원, 모토롤라 드로이드 2, 드로이드 X, HTC 드로이드, 인크레더블 및 Evo46, T-모바일 G2 외에도 안드로이드를 채택한 태블릿 PC도 지원한다.

한편, 로터스 노츠 트래블러에 대한 더 자세한 정보는 IBM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볼 수 있다.

<데일리그리드>

저작권자 © 데일리그리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