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자는 27일 전세계 컨텐츠 개발자들을 지원하기 위한 삼성개발자포럼(http://developer.samsung.com)’ 사이트를 오픈했다.

삼성개발자포럼은 삼성전자의 다양한 스마트 기기를 기반으로 작업하는 개발자들을 지원하기 위한 통합 포럼으로 현재 △바다(bada) 플랫폼 △자바와 위젯 △테마 서비스를 통합해 제공하고 있다.

삼성전자 측은 “앞으로 다양한 플랫폼과 기기를 지원할 수 있도록 확장할 예정”이라며 “삼성개발자포럼을 개발자들이 필요로 하거나 궁금한 것들을 해결할 수 있는 창구로 운영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현재 이 포럼에서는 개발자 누구나 삼성전자 관련 개발 정보를 통합 검색할 수 있을 뿐 아니라, 메인페이지의 홍보 영역을 통해 삼성전자의 개발자 지원활동 전반을 손쉽게 파악할 수 있다.

또한 초보 개발자들을 위한 가이드 Getting Started를 통해 플랫폼이나 대상 기기에 관계없이 아이디어를 애플리케이션으로 개발하고 상업화하는 과정까지 지원한다. Featured Contents에서는 삼성전자 스마트폰 개발 관련 뉴스와 기술 업데이트, 풍부한 기획 컨텐츠와 기술지원에 대한 가이드를 제공한다.

이외에도 △삼성전자의 애플리케이션 오픈마켓인 삼성앱스(Samsung Apps) △최신 SDK(Software Development Kit)와 기술문서 △하드웨어•소프트웨어 업데이트를 위한 다양한 링크도 제공한다.

현재 삼성개발자포럼은 휴대폰 소프트웨어 개발자 사이트인 삼성모바일이노베이터(http://innovator.samsungbmobile.com)와 바다 개발자들을 위한 바다개발자포럼(http://developer.bada.com)이 연동되는 형태로 제공된다.

<데일리그리드>

저작권자 © 데일리그리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