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사진 = 홈핏 제공

출산 후 회사에 조기복직한 K씨는 최근 방문 트레이닝 서비스의 효과를 톡톡히 봤다. 산후 몸매 관리를 위해 운동의 필요성을 절실히 느꼈지만, 바쁜 일상 속에서 따로 운동을 하기 여의치 않았다.

이전과 달라진 몸매 때문에 산후 우울증을 겪기도 했는데 우연히 지인의 소개로 방문 트레이닝 서비스를 알게 돼 큰 효과를 봤다고 알렸다.

방문 트레이닝 서비스를 신청하고 K씨는, 전문 트레이너가 집에 출장을 와서 자신의 몸 상태에 맞는 운동 커리큘럼을 제안해주었고, 5주간 친구처럼 끈끈한 정도 나눌 수 있었다. K씨는 출산 4개월 만에 출산 전 몸매를 완벽히 회복했으며, 단순히 살만 빼는 것이 아니라 근력 강화로 탄력까지 생겼다.

바쁜 현대인에게 꾸준한 운동은 가까이 하기에 먼 당신이다. 그래서인지 몇 년전부터 홈 요가나 홈 헬스, 홈 피티 등의 홈트레이닝 열풍이 이어지고 있지만 누군가의 지도 없이 혼자서 꾸준히 운동을 하는 것도 만만치 않다.

K씨와 같이 최근 ‘방문 트레이닝’이라는 서비스를 이용하는 소비자들이 늘고 있는데 방문트레이닝은 전문 코치가 회원이 원하는 장소에 찾아와서 운동을 지도하고 함께하는 찾아가는 홈PT 서비스이다. 

▲ 사진 = 홈핏 제공

방문트레이닝 전문 업체 홈핏 관계자는 “하루종일 격무에 시달리는 직장인이나 일과 육아를 병행해야 하는 워킹맘, 임신 전후의 임산부 등 따로 시간을 내기 어려운 분들이 서비스를 주로 이용하신다. 전문 코치가 방문하기 때문에 비용이 비쌀 것 같지만 일반 피트니스센터 PT보다 저렴한 수준으로 이용할 수 있어 만족도가 높다”라고 말했다.

홈핏은 방문 트레이닝 업계에서 가장 오래된 업체 중 하나이다. 수년간 서비스를 제공해 오면서 코치 선별 및 사후관리에 중점을 두고 있다.

먼저, 모든 코치는 사전 심사, 대면 교육, 필수서류 제출, 사후 관리의 4단계 과정을 통해 전문성과 인성을 두루 갖춘 인재를 선발한다.

회원과 코치의 매칭에 성공하면 그것으로 끝나는 것이 아니라 홈핏의 전문 서비스팀의 사후 관리 절차를 통해 지속적으로 수업 만족도에 대해 피드백을 받고, 부정적인 피드백이 반복되면 재교육 및 탈퇴 조치까지 취해진다.

현재 동종 업계에서는 가장 많은 코치를 보유하고 있어 실질적인 맞춤형 프로그램 제공이 이뤄지고 있으며, 여성 회원들은 전문 여성 코치에게 개인레슨을 받을 수 있어 보다 뛰어난 효과와 만족도를 자랑한다.

홈핏 관계자는 ”한번 이용하신 분들은 꾸준히 이용하실 정도로 재등록율이 높으며, 기존 센터PT에 만족하지 못했던 회원들의 만족도가 더욱 높은 편이다. 실제로 헬스장 회원권을 신청했으나 헬스장 자체가 문을 닫아 이용료 환불을 받지 못하는 피해가 드물지 않게 발생하는데, 이러한 문제가 생길 일이 전혀 없다는 것이 이용 고객들에게 큰 이점으로 다가온다."고 말했다.

장영신 기자
저작권자 © 데일리그리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