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세계최대 피트니스 프랜차이즈 ‘커브스’가 진행하는 ‘2018 커브스 아카데미’

세계최대 피트니스 프랜차이즈 커브스가 대학과 여성 취업을 위한 자격증 취득 훈련 프로그램을 연계하는 ‘2018 커브스 아카데미’를 기획해 1기생을 모집한다.

‘2018 커브스 아카데미’는 ‘여성전용 30분 순환운동’이라는 획기적인 아이템으로 전 세계 90개국에서 커브스 클럽을 운영하며 쌓아온 체계적인 교육과정을 통해 커브스 클럽에 취업할 수 있는 과정이다. 여성들에게 직업 능력 개발 및 전문 인력으로의 성장에 기여하고 지역 인력시장에 일자리를 제공하는 취지에서 기획되었다.

‘2018 커브스 아카데미’는 미래 커브스 클럽을 운영할 전문가를 양성한다는 데 가장 큰 의의가 있다. 커리큘럼은 7일간 본사에서 실시하는 기본교육과 12일간 커브스 직영점에서 실시하는 실습교육으로 구성된다.

먼저 운동생리학, 영양학 등의 이론을 활용해 커브스 워크아웃의 특성과 원리를 이해하고 실질적으로 운동을 지도할 수 있도록 교육받는다. 뿐만 아니라 회원관리부터 온, 오프라인 마케팅까지 클럽 운영에 필요한 세일즈 역량 또한 기를 수 있다.

커브스 아카데미 과정을 수료하면 다양한 취업의 문이 열린다. 커브스 라이선스 취득 후 커브스 가맹점과 취업 연계될 수 있을 뿐 아니라 우선 부여되는 매니저 테스트 및 연수의 기회를 통해 클럽을 실질적으로 운영할 매니저로 성장할 수 있다. 우수한 성과를 내면 커브스 직영점 점장 또는 가맹본부 직원으로의 스카웃 기회까지 주어진다.

3월 1기 모집을 시작으로 연말까지 총 10기에 걸쳐 진행하는 ‘2018 커브스 아카데미’는 취업을 희망하는 20~45세 이하의 여성이라면 전공과 경력에 상관없이 누구나 지원할 수 있어 많은 관심과 지원이 예상된다. 다만 체육 관련 전공이나 경력은 우대한다.

이번 모집에서 제공되는 특전도 있다. 협력기관을 통해 지원 시 교육비용을 전액 무상으로 지원하며, 일반 지원으로 지급한 교육 비용 또한 커브스 가맹점 취업 후 3개월 만근하거나 6개월간 취업 연계가 되지 않으면 전액 환급을 보장한다. 취업 연계 시 커브스 유니폼 지급과 함께 관련 경력에 따라 직급 또한 부여된다.

‘2018 커브스 아카데미’에 대한 접수 및 문의는 협력기관 취업지원센터 또는 커브스 본사 대표전화를 통해 할 수 있다. 커브스 공식 홈페이지에서도 지원 가능하며, 기수별 교육 일주일 전 지원이 마감된다.

남성 근로자와의 임금 격차, 유리천장 등의 사회적인 문제로 여성 창업 현실이 어두운 요즘, ‘2018 커브스 아카데미’는 ‘여성’이라는 사실 자체가 강점이자 기회가 될 대안이 될 것으로 보인다.

심재형 기자
저작권자 © 데일리그리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