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아(RIA) 컴포넌트 전문 개발회사인 리아모어소프트(대표 심재홍)는 각종 조직도를 웹상에서 표현할 수 있는 컴포넌트인 “알메이트-조직도”를 발표했다.

이 제품은 웹을 통해 각종 조직도를 탑다운 방식으로 표현할 수 있도록 만들어진 컴포넌트로서, 보조조직 및 분리된 복수조직 등의 다양한 형태를 표현할 수 있다. 조직도는 확대/축소 등을 통해 직관적인 인터페이스 기능이 제공되며, 조직원의 상세정보/이미지/상태 등을 표현할 수 있다. 

또한 패널형 인터페이스를 제공하며, 조직도 전체를 조감할 수 있는 오버뷰어 영역을 통해 위치이동을 손쉽게 할 수 있다. 조직도의 각 구성원마다 속성을 제어할 수 있어, 특정 조직원의 색상이나, 상태를 구별하여 나타낼 수 있다.

이번 제품개발을 총괄했던 연제광 연구원은 “다양한 조직형태를 표현할 수 있도록 하는데 역점을 두었으며, 부서나 인원이 많은 큰 조직에서 한눈에 조직을 조감할 수 있고, 원하는 구성원을 손쉽게 찾을 수 있도록 하는데 중점을 뒀다”며 “앞으로 조직도를 표현하는 방법을 지속적으로 추가해 나갈 예정”이라고 밝혔다.

알메이트-조직도는 플래시 위에서 동작하는 제품으로 플래시 외에 별도의 엑티브엑스를 사용하지 않기 때문에 모든 브라우저에서 동작한다.

리아모어소프트는 리아용 컴포넌트만을 전문으로 제작하는 회사로서 차트, 그리드등의 제품을 선보였으며, 시장에서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이 제품은 www.riamore.net에서 직접 데모로 확인할 수 있으며, 평가판을 다운받아 직접 체험해 볼 수도 있다. 

<문의: 문기헌 이사, 010-7385-0807, ghmoon@riamore.net>

<데일리그리드>

저작권자 © 데일리그리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