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2-05-16 22:20 (월)
인포섹, PC 보안 관제 서비스 출시
인포섹, PC 보안 관제 서비스 출시
  • bowi
  • 승인 2011.11.29 12: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인포섹(대표 신수정)은 최근 운영자 PC에 의해 발생하고 있는 정보 유출 사고에 대응하기 위해 PC 보안 관제 서비스를 출시했다고 29일 밝혔다.

이번 PC 보안 관제 서비스 출시는 APT(Advance Persistent Threat)에 의한 개인 정보 유출 사고가 갈수록 증가하고 있고, 이런 공격이 서버가 아닌 서버에 대한 운영 권한을 가진 PC를 타겟팅 공격하고 있어 PC에 대한 보안 관제 서비스가 필요하다고 판단했기 때문이라고 인포섹 측은 밝혔다.

PC 보안 관제 서비스는 PC단에서 악성코드에 의해 발생되는 악성 행위를 행위 기반으로 모니터링하고, 문제가 발생할 경우 즉시 해당 PC를 격리하고 전문 포렌식 툴을 이용해 대응한다. 유출된 데이터의 경로 추적 및 악성코드를 분석하고 삭제 조치하는 PC 대응 전문가 서비스다.

인포섹은 PC 보안 관제 서비스를 통해 IDC의 운영자 PC, 기업 내부 PC 등 기업 내부망에 대한 권한을 가진 PC를 효율적으로 지속 관리하고 모니터링해 PC 악성 행위에 대한 차별화된 대응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다.

인포섹의 조래현 MSS 사업본부장은 “최근 PC 타겟팅 공격에 의한 사고가 지속적으로 발생하고 있어 PC에 대한 차별화된 보안 관제 서비스가 필요하다”며, “PC 보안 관제 서비스를 통해 기존 네트워크 위주의 보안관제 한계성 문제를 해결하고, PC 사고 대응 포렌식 서비스를 통해 차별화된 보안서비스를 제공할 것”이라고 말했다.

<데일리그리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