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만텍(대표 정경원)은 14일 강남 파이낸스센터에서 기자간담회를 가지고 개인사용자용 올인원 통합보안제품 ‘노턴 360 버전 6.0’을 발표했다.

노턴 360은 PC보안부터 온라인 백업, 성능 최적화를 원스톱으로 제공하는 올인원 통합보안 제품으로 이번에 출시된 6.0 버전은 ▲클라우드 기반 노턴 ID 세이프(Norton Identity Safe) ▲클라우드 기반 노턴 매니지먼트(Norton Management) ▲대역폭 관리(Bandwidth Management) ▲향상된 백업 기능(Improved Backup) emd 새로운 기능이 추가됐다.

특히 이번 버전은 클라우드 기반 기능을 도입해 사용자 편의성을 높였다.

클라우드 기반의 노턴 ID 세이프는 사용자의 이름과 암호를 안전하게 보관하고, 필요시 자동으로 입력해 정보도용을 예방하고 사용자의 신원정보를 보호한다. 노턴 매니지먼트는 클라우드 기반 관리 기능으로 언제 어디서나 인터넷을 통해 노턴 제품을 간편하게 설치 및 관리할 수 있다.

또한 대역폭 관리 기능을 제공해 과금이 되는 3G 네트워크 연결 상태에선 중요치 않은 노턴 업데이트를 제한해 월간 데이터 한도가 소진되거나 초과 요금이 발생하는 것을 사전에 예방한다.

중요 정보의 보호를 위한 백업 기능도 향상돼 보다 빠르고 쉽게 백업을 수행하고 진행상황을 확인할 수 있다.

송한진 시만텍코리아 컨수머 사업부 총괄 부장은 “노턴은 고객의 요구에 부응하는 것을 최우선 과제로 생각하고 있다”며 “이번 버전은 뛰어난 보호능력과 성능을 제공할 뿐만 아니라 클라우드 기술을 접목해 사용자는 개인의 온라인 생활과 정보 자산을 보다 손쉽게 보호할 수 있게 됐다”고 말했다.

한편 시만텍 측은 노턴 360 버전 6.0이 AV-테스트 인스티튜트(AV-TEST Institute)가 발표한 ‘실환경 보호 및 치료 테스트 보고서(2012 Real World Protection and Remediation Testing Report’의 평가항목 전반에 걸쳐 1위를 차지했으며, 패스마크 소프트웨어(PassMark Software)의 보안제품 성능 테스트에서 최고점을 획득했다고 밝혔다.

노턴 360 버전 6.0은 노턴 온라인스토어(www.nortonstore.kr)와 소프트웨어 판매점에서 구매할 수 있다. 사용기간이 남아있는 노턴 360 사용자들은 추가 비용 없이 6.0 버전으로 업데이트 할 수 있다.

<데일리그리드>

저작권자 © 데일리그리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