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SHC(대표 허영일)은 이니텍과 공동으로 금융 서비스 위/변조 방지 솔루션을 23일 출시했다고 발표했다. 양사는 함께 제품을 금융기관에 공급할 계획이다.

NSHC는 최근 스마트 기기를 이용한 금융 서비스에 대한 사용량이 증가함에 따라 안전한 금융거래를 보장하기 위해 아이폰 및 안드로이드 등의 스마트 기기 환경에서 뱅킹 앱 위•변조 방지 솔루션을 개발했으며, 이미 일부 금융기관에 공급해 성공적으로 사용중이다.

최근 모바일 기기를 통한 다양한 서비스의 증가로 인하여 스마트 폰에 대한 해킹 위협이 급격하게 증가되고 있으며, 스마트 폰 앱으로 위장한 악성 코드, 피싱 앱, 위/변조 앱을 이용한 개인/금융 정보 수집 등의 해킹 사고가 증가하고 있다.

또한 현재 금융회사는 보안상의 이유로 탈옥폰에서 금융 관련 서비스 앱이 실행될 수 없도록 운용하고 있으나 탈옥폰 이용자들은 위변조된 뱅킹 앱을 사용해 금융회사의 보안 절차를 우회하면서 모바일 뱅킹을 이용하고 있는 실정이다.

이에 대한 대책으로 일부 보안 회사에서는 Hash 함수 기반의 실행 파일 검증 등을 적용하고 있지만, 이 역시 어렵지 않게 우회 공격이 가능하기 때문에 대응책이 필요한 상황이다.

보안 전문 회사인 NSHC은 단순한 암호화나 서버 단의 검증 수준을 넘어서 실제 금융 업무와 상호 연동 위/변조 및 실행파일 해킹 등을 탐지 및 차단할 수 있는 “APP-Protect”를 개발했다. 또한 연구와 개발을 통해 다수의 관련 특허를 출원 및 등록을 완료한 상태다.

APP-Protect 솔루션은 위•변조 공격 차단뿐만 아니라, 정원 암호 인증을 획득한 안전한 암호화 라이브러리를 사용하여 공격자 탐지 및 해킹 방지 기능 등을 가지고 있어 능동적인 보안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다.

또한, 이미 다수의 금융 서비스 환경에도 성공적으로 적용하여 안전한 서비스 운영을 보장하고 있다. 이번 NSHC 솔루션은 이니텍의 웹 위/변조 방지 솔루션과 함께, 금융기관에 제공할 계획이다.

<데일리그리드>

저작권자 © 데일리그리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