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관 네트워크 협력으로 익산 복지를 이끌다

▲ 지역사회보장협의체 구성 및 위촉식 열려
[데일리그리드]익산시는 제7기 익산시지역사회보장협의체를 구성하고, 13일 시청 상황실에서 대표협의체 위원 30명에 대한 위촉식과 함께 회의를 개최했다.

위촉식에는 정헌율 익산시장과 함께 익산시 지역복지사업을 견인해 갈 민간 공동위원장 등 임원 선출과 전문위원회 구성에 대한 회의가 진행됐다.

익산시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익산의 사회보장을 증진하고, 사회보장과 관련된 서비스를 제공하는 관계 기관·법인·단체·시설과의 연계·협력을 강화하기 위해 지난 2005년에 설치한 민·관 법적 협의체로 지역사회보장계획 수립·시행 및 평가에 관한 사항, 사회보장급여 제공에 관한 사항, 사회보장 추진에 관한 사항 등을 심의·자문하는 기구이다.

익산시지역사회보장협의체 하부조직으로 실무협의체, 실무분과가 구성·운영되며, 대표협의체를 포함하여 총 153명의 위원들이 2년의 임기 동안 익산시 지역사회 내 사회보장의 연계·협력 강화를 위해 활동하게 된다.

정헌율 익산시장은 “익산의 지역복지 발전을 위해 제7기 익산시지역사회보장협의체의 위원으로 활동해주시는 위원님들께 감사드리며, 7기 익산시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들님과 함께 익산의 보편적 복지가 정착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익산시와 익산시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올 한 해 동안 민·관네트워크 강화 및 시민의 복지접근도 향상을 위해 읍면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역량강화 워크숍, 익산시 복지박람회를 개최할 계획이다.
김원찬 기자
저작권자 © 데일리그리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