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1-06-17 13:20 (목)
군산시 보건소, 치매극복선도대학 업무협약 체결
군산시 보건소, 치매극복선도대학 업무협약 체결
  • 김원찬 기자
  • 승인 2018.07.13 17: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보건소 치매안심센터-군산간호대학교와 치매안심사업 성공적 추진 위한 협약 체결
▲ 치매극복선도대학 업무협약 체결
[데일리그리드]군산시 보건소는 지난 11일 군산간호대학교를 치매극복 선도대학으로 지정하고, 원활한 업무협조와 상호간의 협력체계구축을 통해 치매안심사업의 성공적 추진을 위한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은 각 기관의 상호 협력 하에 치매이해교육을 통한 치매파트너 양성 지역사회 치매극복을 위한 적극적 활동 협조 인간 존중과 치매 친화적 사회를 구현할 수 있는 인재 양성 및 상호 교류 상호 각종 활동 및 행사 공동개최·협조 기타 상호 필요하다고 인정되는 사업에 서로 노력하고 적극 협조한다는 내용을 담고 있다.

이날 협약식과 함께 치매극복 선도대학으로 지정된 군산간호대학교는 보건복지부와 중앙치매센터, 전라북도 광역치매센터에서 관리하는 인증번호를 부여 받고 현판 제막식을 진행했으며, 교육 과정 중 치매관련교육을 통해 교직원과 재학생이 치매예방을 위해 함께 힘쓰고, 가정과 사회에서 치매환자와 가족을 이해하고 응원하는 동반자가 될 수 있도록 지원하는 기반을 마련했다.

전형태 보건소장은 “군산시의 인적, 지적 자원이 풍부한 군산간호대학교와 보건소가 하나 되어 치매걱정 없이 안심하고 살 수 있는 치매안심도시 군산, 시민이 함께하는 자립도시 군산을 함께 만들어 갈 것을 기대한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