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해 중소기업의 실적을 살펴보면 ‘집 꾸미기’에 관심을 보이는 이들이 급증한 것을 확인할 수 있다. 실제로 집 분위기를 바꿀 수 있는 소품을 판매하는 특정 업체들의 판매고가 상승하는 등 실질적인 영향력이 가시적으로 나타나고 있다. 특정 인테리어 브랜드의 경우 지난 2018년 4분기 매출 4712억 원, 영업이익 250억 원을 기록해 호조를 보였던 바 있다.

이렇게 집을 새롭게 단장하는 이들이 많아지면서 인테리어 등 관련 분야를 향한 관심도 함께 증대되고 있는 추세다. 특히 전문 교육을 실시하는 인테리어 학원에 방문해 오토캐드와 같은 필요 기술들을 배워 해당 분야 취업을 모색하는 구직자도 덩달아 증가하고 있다. 

현 흐름 가운데 코리아교육그룹 캐드 학원 ‘SBS아카데미컴퓨터아트학원’은 교육 수요에 부응하고자 다채로운 컴퓨터 학원 커리큘럼을 구성하며 인지도를 다지고 있다. 무엇보다 수강생들이 원하는 진출 분야에 맞게 업계 실무에 친화적인 교육을 실시하며 긍정적 반응을 얻고 있는 중이다.

이 곳은 디자인 과정으로 건축-인테리어 학과를 운영하고 있다. 가장 기본적인 일러스트와 포토샵 외에도 건축-실내디자인스케치, 건축-인테리어 전문가, CAD, 3DSMAX, 건축-인테리어 시공 실무, 스케치업, BIM(레빗), 인테리어 포트폴리오, 편입 및 유학, 취업 포트폴리오 강의를 들을 수 있도록 하고 있다.

설명에 따르면 오토캐드 강의는 건축이나 인테리어 분야 외에도 패턴, 쥬얼리 디자인 등 타 분야에서도 전문적으로 활용할 수 있도록 실무 위주의 교육을 실시하고 있다. 화면구성, 좌표계, 도형 그리기, 레이어의 이해, 설정 이해, 투상도, 치수 설정, 다중선 편집, 객체 핸들링, 외부 도면 임포트, 종합 도면 예제 등을 학습할 수 있도록 하며, 추후 관련 자격증 취득까지 가능케 한다.

이에 대해 캐드 학원 SBS아카데미컴퓨터아트학원 관계자는 “인테리어 시장이 급격하게 커지면서 인력에 대한 수요도 늘어나는 상황이다. 자사는 건축 및 인테리어 전문 학과 외에도 일러스트, 포토샵, 오토캐드만 배우길 희망하는 학생들을 위해 단과과정까지 따로 운용하는 중이다”라고 전했다.

한편 코리아교육그룹 인테리어 학원 SBS아카데미컴퓨터아트학원은 '2017-2018 대한민국 취업교육서비스 부문 2년 연속 올해의 브랜드 대상'과 '대한민국 교육 브랜드 9년 연속 대상'을 수상한 취업 전문 교육기관이다.

이 외에도 국비지원 무료교육과 국비과정으로 근로자 및 실업자들에게 다양한 혜택을 받을 수 있도록 돕고 있다. 

그 밖에 코리아교육그룹 SBS아카데미컴퓨터아트학원에서 학습 가능한 교육 과정으로는 웹디자인 전문가, 건축∙제품∙실내 인테리어, 오토캐드(CAD), 광고편집 디자인, 마야(MAYA) ,CG, 모션그래픽, 아트웍, IT개발, OA ,설계, 전산 세무∙회계, 국가공인자격증, ACA ,유튜브크리에이터 과정 등이 있다. 취업전문아카데미(학원)인 만큼 각 과정의 최종단계에는 포트폴리오 수업이 있고 자격증 취득까지 가능하다.

현재 코리아교육그룹 컴퓨터 학원 SBS아카데미컴퓨터아트학원은 강남, 신촌(이대), 인천, 광주, 대구, 대전, 수원, 부산(서면)컴퓨터학원 지점까지 전국 8개의 캠퍼스로 운영되고 있다. 교육과정 및 이벤트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공식 홈페이지나 문의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임영규 기자
저작권자 © 데일리그리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