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리아서버호스팅과 한국마이크로소프트가 공동 주최하고 한국클라우드산업협회와 BaaSid international이 후원하는 2018 Azure 마이그레이션 전략 세미나가 지난 11일 서울 삼정호텔에서 열렸다.

이번 컨퍼런스에는 약 100여개 기업의 관련 담당자와 IT기업 관계자가 참석해 성황을 이뤘다. 컨퍼런스는 ‘위기는 또 다른 기회!’라는 소주제로 Windows Server 2008/2008 R2와 SQL Server 2008/2008 R2의 지원 종료에 따른 마이그레이션 전략을 소개했다.

본격적인 세션에 앞서 코리아서버호스팅의 조명래 대표이사는 개회사에서 “이번 컨퍼런스를 통해 많은 분들이 지원 종료되는 Windows Server와 SQL Server의 마이그레이션에 도움이 돼 오늘의 위기가 내일의 기회가 되는 컨퍼런스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이어 코리아서버호스팅의 정현철 이사는 Azure 마이그레이션 케이스 스터디를 상세하게 설명해 높은 호응을 받았으며, 한국마이크로소프트의 이동호 부장은 지원프로그램 소개와 Azure의 비전을 퀴즈를 통해 재미있게 진행해 모두가 참여하는 세미나를 주도하기도 했다.

또한 한국클라우드산업협회의 김종철 책임은 클라우드 서비스에 대한 발표를 진행했으며, 코리아서버호스팅의 송영태 팀장은 지원 종료에 따른 프로그램의 상세 및 데모의 내용을 설명했다.

마지막으로 BaaSid international은 Azure로의 마이그레이션을 진행한 기업으로써 마이그레이션을 한 이유와 그 이후의 내용에 대해 상세하게 알아보는 시간을 가졌다.

행사의 끝에는 추첨을 통해 전동킥보드와 에어팟, 인공지능 스피커를 증정하여 많은 볼거리도 제공했다.

이번 Azure 마이그레이션 전략 세미나는 자유로운 질의응답이 가능했으며, 한 참석자는 “중간중간 자유롭게 질문하는 시간을 가져 마이그레이션에 대한 궁금한 점을 풀 수 있었다”고 말했다.

코리아서버호스팅 관계자는 “이번 컨퍼런스를 통해 지원 종료 서버를 사용하고 있는 많은 기업들에게 도움이 됐기를 바라며, 코리아서버호스팅 또한 이 기회로 Windows Server 2008/2008 R2와 SQL Server 2008/2008 R2의 지원 종료로 인해 발생할 제반 문제와 이에 대한 솔루션을 다방면에서 심도 있게 분석할 수 있었다”고 말했다.

한편, 마이크로소프트의 공식 CSP파트너인 코리아서버호스팅은 현재 Azure 마이그레이션, Office 365, SQL 등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 중이며 컨퍼런스와 이벤트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코리아서버호스팅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조남욱 기자
저작권자 © 데일리그리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