법인정식등록 지입차 전문 운수회사 ㈜위드통운에서 타타대우 뉴 프리마 모델 1호차가 출고되었다. 보통 윙바디 최대적재량인 4.5톤 차량이지만 25톤 프레임을 적용해 증폭시킴으로써 적재함의 길이를 10m 20cm로 늘렸기 때문에 18장 팔레트까지 적재 가능하도록 했다.
 
지입 초보자의 경우 차량의 톤수부터 따지는 경우가 많지만, 파레트를 몇 장 실을 수 있는가에 따라 어떤 물류를 담당할 수 있는지가 결정되기 때문에 적재 가능한 팔레트 수를 체크해보는 것이 좋다. 일반적인 5톤지입차의 경우 적재함 길이가 9m 80cm 정도로 팔레트 16장을 적재할 수 있지만 타타대우 뉴 프리마는 18장까지 적재 가능해 대기업 물류에 최적화 된 차량으로 평가받고 있다. 또한 기존 화물지입차량의 마력이 280마력인데 반해 타타대우는 320마력으로 경쟁력 있는 차량으로 알려져 있다.
 
위드통운에서는 타타대우 뉴 프리마 모델을 포함해 5톤~25톤의 대형 지입차량을 전문으로 상담 및 분양 가능하다. 지입일자리를 시작하려면 본인 명의의 지입차량이 필수적이므로 다양한 기업물류를 소화할 수 있고 상하차 또한 어렵지 않은 5톤 윙바디를 우선으로 추천하고 있으며 차주들에게 필요한 지입교육도 무료로 제공하고 있다. 또한 소속 차주들의 매출표를 최소 3개월 이상 가림없이 공개하고 있어 월별 총 매출액부터 고정비용을 제외한 순 수입까지 모두 확인하여 상담을 진행할 수 있다.
 
차주들이 궁금해하는 매출정보와 지입차량정보를 투명하게 공개하고 있을 뿐만 아니라 차량 분양 혹은 계약을 진행하기 전에 무료로 선탑을 이용해볼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 실제 근무 조건과 업무의 흐름을 파악하고 나서 계약 여부를 결정할 수 있기 때문에 차주들이 회사를 신뢰하고 일할 수 있다.
 
위드통운은 소속 차주들의 안정적인 매출을 보장하는 매출보장제도를 바탕으로 맞춤식 직영배차시스템으로 운영되고 있어 전국 어디서나 충분한 물량을 가지고 화물지입 일을 시작할 수 있다. 이 외에 지입일자리 정보와 타타대우 뉴 프리마 차량에 대한 문의 사항은 위드통운의 홈페이지와 대표전화로 언제나 상담 가능하다.

조남욱 기자
저작권자 © 데일리그리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