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장학진흥원(한국자격검정평가교육원 부설기관)이 반려동물관리사, 커피바리스타, 병원코디네이터, 큐넷 관련 자격증 추천과정의 인강 수강료와 시험 응시료를 선착순 5000명에게 전액지원해주는 장학지원 이벤트를 개최한다.

이벤트 참여 방법은 한국장학진흥원 홈페이지 회원가입 시 추천인 공란에 ‘edu’를 입력하는 것이다. 본원이 평생교육원 교육기부사업 프로젝트에서 최우수교육원으로 선정된 것을 기념해 이번 이벤트를 마련했다는 게 교육원 측 설명이다.

이벤트에 참여해 장학지원 대상자로 선정되면 한국장학진흥원이 운영하는 반려동물관리사, 커피바리스타, 병원코디네이터, 큐넷 관련 자격증 총 121종 추천과정의 인강을 무료로 수강할 수 있다. 또한 교육과정 이수 시 온라인 자격증 취득시험에 무상으로 응시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받는다.

한국장학진흥원에 따르면, 본 이벤트를 통해 무료수강이 가능한 방과후교사 관련 방과후지도사, 방과후돌봄교실지도사 포함 총 121종 자격증 과정은 40대, 50대 여성(주부)일자리 취업 등에 도움이 될 수 있도록 사회 유망 분야들에 관한 체계적인 온라인 교육이 진행된다. 또한 비전문가도 무리없이 독학할 수 있도록 단계별 커리큘럼을 갖췄다.

한국장학진흥원 관계자는 “이번 이벤트에 참여해 요즘 뜨는 전망 있는 평생직업과 관련된 자격증 취득과정을 간단한 방법으로 경제적 부담 없이 수강할 수 있다”며 “돈 되는 노후대비 자격증이나 여자전문직 취업을 위한 자격증 1급, 2급 등을 경제적 부담 없이 공부하길 원하는 사람들이라면 누구나 본 이벤트에 참여할 수 있다”고 말했다.

한편 한국장학진흥원의 미래 여성 유망 직종, 주부 추천 직업 등과 관련된 모든 자격증 종류는 국가 인정기관 한국직업능력개발원에 정식으로 등록돼, 시험에 합격해 발급받으면 관련 구인기관 구직에 활용할 수 있다.

조남욱 기자
저작권자 © 데일리그리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