선선한 가을날씨로 접어든데다 전국 곳곳에서 단풍의 절경이 계속되면서 야외활동을 즐기는 이들이 크게 늘고 있다. 하지만 아웃도어를 즐기는 이들의 가장 큰 고민 중 하나는 아웃도어 의류들의 세탁과 관리다. 이러한 가운데, 영국 프리미엄 아웃도어 세제 ‘닉왁스(NIKWAX)’를 수입, 공급하는 닉왁스코리아(대표 권정안)는 최근 아웃도어 세탁서비스를 런칭하고 정식 운영을 시작했다.

이달부터 운영에 들어간 아웃도어 세탁서비스는 아웃도어 제품 특성상 땀냄새가 많이 날 수밖에 없지만 원단특성과 세탁에 대한 불안감으로 세탁을 잘 하지 않는 것이 현실이기에 이런 고민을 해결할 수 있도록 준비된 서비스다. 

닉왁스코리아의 금번 서비스는 전 세계 시장에서 판매되고 있는 40년 전통의 친환경 세제 ‘닉왁스’를 이용하여 가정에서는 물론 일반세탁소에서도 세탁하기 난해한 고어텍스 자켓은 물론 스키복, 패딩, 침낭 등의 아웃도어 제품을 세탁해주는 전문 서비스로, 온라인을 통해 편리하게 접수한 후 세탁을 진행하고 받아볼 수 있는 신개념 세탁서비스다. 세탁 과정과 함께 아웃도어 제품의 핵심 기능인 발수 기능까지 회복시켜 준다. 

세탁과정은 닉왁스 세제의 사용 외에도 국가공인 세탁기능사가 소량 세탁을 기준으로 세탁을 하기 때문에 일반 세탁서비스에 비해 세탁물 하나하나를 고려한 양질의 서비스가 가능하다. 세탁 소요시간은 신청 후 약 일주일 정도다.

설명에 따르면 닉왁스코리아는 아웃도어 세탁서비스로 발생한 수익금의 5%를 환경보호단체에 기부하며 아웃도어 관련제품 전문업체로써의 사회적 의무도 이행할 계획이다.

업체 관계자는 “친환경 세제 닉왁스를 취급한 오랜 노하우를 활용하여 가장 친환경적인 세탁을 하겠다는 목표로 서비스를 런칭하게 됐다”며 “의류손상의 최소화와 기능성 회복, 수명연장 등 아웃도어 의류의 생명은 꾸준한 관리와 세탁방식에 따라 좌우되므로 이를 실현시키는 서비스로 이어나갈 것”이라고 전했다.

닉왁스코리아의 아웃도어 의류 세탁서비스는 최근 리뉴얼을 완료한 닉왁스코리아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접수를 받고 있으며, 자세한 사항 확인도 가능하다. 

조남욱 기자
저작권자 © 데일리그리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