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티디아이에서 프리미엄독서실 바짝을 런칭한 지 일년만에 오는 11월 초에 인천 서구 당하동에 스터디 카페를 런칭한다. 

㈜ 티다아이에서는 런칭 1년만에 30개 센터를 오픈하며 독서실 가맹사업을 성공적으로 이끌어 온 노하우를 바탕으로 스터디 카페의 프랜차이즈 사업도 안정적으로 이끌어 가겠다는 다짐을 밝혔다. 

최근 중. 고등학생을 비롯하여 취업준비생과 자기개발을 하는 직장인들이 늘어나면서 경직되고 꽉 막힌 공간에서 벗어나 좀 더 자유로운 장소에서 자신만의 방법으로 공부하는 것이 트랜드가 되고 있다.

나에게 맞는 학습방법에 따라서 다양한 형태의 공간과 눈과 마음이 편안한 인테리어를 내세운 스터디 카페의 인기가 소비자들과 예비창업자들 사이에서 날로 높아지고 있어서 창업시장에서의 인기는 당분간 지속될 전망이다.

스터디카페를 런칭한 여러 브랜드 중에서 바짝 스터디카페는 최근 이슈가 되고 있는 인건비 절감의 대안으로 자체적으로 개발한 키오스크 설치로 무인시스템으로 운영 될 예정이라서 예비 창업주들의 문의가 늘어나고 있다.

스터디카페를 무인시스템으로 운영할 경우 본업이 있는 창업자들도 투잡으로 운영하기가 쉽고 특히 결혼과 임신 출산으로 경력 단절이 된 주부들과 은퇴를 한 시니어 창업자들이 특별한 기술이 없어도 무리없이 관리가 편하다. 

또한 바짝 스터디 카페는 고객의 학습정보를 통한 데이터를 이용하여 맞춤형 학습관리 시스템을 제공한다. 앞으로도 학습관리형 스터디카페를 모티브로 정하고 시장의 경쟁에 뒤처지지 않게 지속적으로 여러가지 학습 컨텐츠를 개발할 방침이라고 밝혔다.

㈜ 티디아이의 엄재호 대표는 “티다아이는 프리미엄독서실에 이어 스터디 카페를 런칭하고 내년에는 비즈니스 센터 런칭을 목표로 하고 있다. 최근 무인시스템에 대한 인기가 높아지면서 무인 시스템을 더 유용하게 활용하도록 고객과 점주님들에게 좀 더 안정적이고 쉬운 운영방법을 제시하도록 하는 것이 큰 과제가 되고 있다. 티디아이는 인테리어부터 비품설치 키오스크 개발까지 모두 자체적으로 개발 및 생산하는 국내 유일한 기업으로서 업계에서 가장 매력적인 사업모델을 제시하도록 노력하겠다” 고 밝혔다.

바짝 스터디 카페 창업에 대한 자세한 문의는 전화 또는 문자,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조남욱 기자
저작권자 © 데일리그리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