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왜·어떻게·무엇을’에 대한 명쾌한 답이 없다면 창업을 서두르지 말아야 한다. 창업의 모든 타당성이 충족된다 하더라도 막상 창업 후에 닥쳐오는 예상치 못한 복병과 위기로 인해 어려움을 겪을 수 있기 때문이다. 따라서 창업 아이템에 대한 고민과 향후 사업 방향에 대한 주위의 전문가 의견을 수렴하거나 창업 정보에 대한 수용적 태도가 필요하다.

안양1번가점 박인혜 점주의 경우 개인 사업으로 인해 르하임 스터디카페를 이용하면서 점주의 권유를 받아 창업으로 연결된 경우에 해당한다. 우선 해당 지점 점주에 대한 신뢰가 바탕이 되었지만 박인혜 점주가 현재 병행하고 있는 사업의 필요성도 있었기에 창업이 가능했다고 한다. 그녀의 창업 스토리와 함께 예비 창업자들을 위한 조언을 들어보기로 했다. 

Q. 간략한 자기소개 부탁드립니다. 
A. 저는 올해 1월까지 학원을 운영했습니다. 현재는 해외배우 팬미팅 이벤트기획사를 운영하면서 안양1번가점 점주를 맡고 있는 박인혜입니다.

Q. 스터디카페 창업을 선택하신 이유는 무엇인가요?
A.  팬미팅 이벤트 사업을 동시에 진행할 수 있는 공간이 필요하여 스터디룸을 이용하다가 단골 스터디카페 사장님이신 르하임 평촌점주님의 권유로 오픈하게 되었습니다.

Q. 르하임 스터디카페 창업 배경은 무엇입니까?
A. 스터디카페가 초기시장이고 스터디룸을 자주 이용하는 고객으로서 관심을 갖고 있었는데 르하임 스터디카페 평촌점 점주님의 권유와 점주님에 대한 신뢰로 큰 망설임 없이 창업에 도전하게 되었습니다.

Q. 르하임스터디카페 8가지 차별화중 만족하는 차별화는 무엇인가요?
A. 르하임 스터디카페 가맹본부에서 전략적으로 진행하는 사전예약마케팅과 자체적으로 개발한 무인시스템 키오스크 2대로 운영되는 시스템이 르하임만의 차별화라고 생각합니다. 추가 과금이 발생할 경우 고객과 불필요한 마찰을 줄일 수 있습니다.

Q. 오픈 준비 기간 중 르하임 가맹본부에 고마웠던 점은 무엇이고, 이유는 무엇인가요?
A. 오픈 전날 담당 매니저분께서 하나부터 열까지 일일이 챙기는 열의에 감사드립니다. 늦은 밤까지 오픈 준비를 하느라 저는 먼저 집에 들어갔었는데 새벽 늦은시간까지 세심히 챙기시고 오픈 준비에 힘써주셨습니다. 다시한번 감사드립니다. 

Q. 앞으로 운영 계획과 예비 창업주 분들께 간략한 조언을 부탁드립니다.
A. 프랜차이즈 가맹점주로서 본사의 조력도 받지만 사업체는 결국 점주 개인의 노력과 관심으로 성장하는 노력의 결과물이라고 생각합니다.

저는 각 학원에 전단지 배포 작업을 하거나 학생들이 많은 정류장마다 전단지 붙이는 작업을 직접하면서 알리고 있습니다.

르하임의 모던한 인테리어에 맞는 청결함을 유지하고 이용 고객들의 만족과 편의를 위해 노력합니다. 무인시스템으로 인한 편리함도 있지만 청결 관리는 아무래도 제가 직접 챙기는 편입니다.

사업에 애정을 갖고 세심히 챙기면 고객의 만족도 높아지고 빠르게 사업이 성장할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르하임 스터디카페는 최근 전국 가맹점 수 100호점 계약 체결을 앞두고 있다. 이달 일산백마학원가점, 굽은다리역점, 무안남악점 등의 지점 오픈을 준비하고 있으며 다음 달에는 배곧신도시점 등 총 11개 지점이 오픈을 준비하고 있다. 

르하임 스터디카페 안양1번가점에 대한 사전예약과 타 지역에 관한 창업문의는 홈페이지나 공식블로그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또한 11월29일 부터 12월1일 부산 벡스코에서 열리는 창업 박람회를 통해 르하임 스터디카페 창업에 대한 자세한 상담을 받을 수 있다.

조남욱 기자
저작권자 © 데일리그리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