투비소프트(대표 김형곤)가 21일 삼성동 코엑스 인터컨티넨탈호텔 하모니볼룸 에서 ‘익스피리언스 엔터프라이즈 웹 2.0’을 주제로 단독 세미나를 개최했다.

이번 세미나에선 현재 IT 업계의 가장 큰 화두인 웹 2.0을 기업 입장에서 어떻게 효과적으로 도입해 활용할 수 있는지에 대한 방법론 및 솔루션 비전 등에 대해 집중적으로 설명했다. 특히 사용자 경험 및 기업 입장에서의 매쉬업, SOA 등에 대한 논의가 활발히 이뤄졌다.

이번 세미나에는 600여명 이상이 참석, 성황리에 진행됐다. 특히 웹브라우저 밖에서도 인터넷 응용프로그램을 사용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AJAX를 동시 지원하는 멀티플랫폼, 크로스 브라우징, 유무선통합지원, 상속, 위젯, 매쉬업 등 엔터프라이즈 2.0에서 회자되고 있는 다양한 기능을 선봬, 참석자들의 호평을 받았다.

김형곤 투비소프트의 김형곤 사장은 “세미나에 기대 이상의 많은 분들이 참석한 것은 기업용 웹 2.0에 대한 많은 사람들의 관심도를 반영한 것”이라며 “투비소프트가 엔터프라이즈 웹 2.0 솔루션 시장을 이끄는 리더로 자리매김하는데 도움이 컸다”고 설명했다.

한편 투비소프트는 내년 4월 엑스플랫폼 포 윈도우 앤드 AJAX 버전 런칭을 시작으로, 엔터프라이즈 2.0 시장을 본격적으로 공략할 방침이다.

 



저작권자 © 데일리그리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