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포주공1단지 업체 선정 의혹

▲ 사진=인천개포주공현장

[데일리그리드 = 민영원 기자] 개포주공1단지 전 조합장이 업체로부터 뒷돈을 받은 혐의로 경찰조사를 받고 있는 가운데 연루된 한 업체가 선정부터 계약까지 석연치 않은 문제가 많은 것으로 드러나 조합원들이 반발하고 있다.

문제의 발단은 조합이 쓰레기 자동집하 시설업체인 A사를 관리처분계획 인가가 끝난 시점에 총회 안건으로 상정하는 무리수를 강행하면서 시작됐다.

A사 쓰레기자동집하시설 장치는 기계결함, 유지보수비용 발생 등의 문제점들을 방송에서 지적한바 있고 최근 시민단체에서도 심각한 환경오염문제를 제기한 업체이다.

조합은 이런 A사를 설계내역에도 없는 쓰레기자동집하시설을 향후 설계변경을 해주는 조건까지 반영하면서 총302억 원에 계약을 하며 업체에 계약금 20억 원을 지급 했다.

A사와 조합과의 석연치 않는 거래를 알 수없는 조합원들은 최근 경찰의 수사에 대한 언론보도 등을 통해 소식을 알게 되면서 분통을 터트리고 있다.

한 조합원은 “누구 좋으라고 수백억의 비용을 들여 사용하지도 못하는 애물단지 장치를 계약했다니 한심하며 잘못된 것은 바로 잡아야 한다.” 말하고 “앞으로 새로 구성될 조합은 빠른 착공을 위해 최선을 다해야 할 것”이라고 주문하기도 했다.

한편 경찰관계자는 “지난 8월 조합 압수수색이후 현재 관련자들에 대해 강도 높은 수사를 진행하고 있으며 곧 수사결과를 발표할 예정이며, 선정된 업체도 수사가 막바지에 이루고 있다”며 “지켜봐 달라” 고 했다.


 

민영원
저작권자 © 데일리그리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