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좌측부터 가리온 전용모대표 아카데미플러스 손영학, 박상규대표

4차 산업혁명의 시대가 도래 하였다. 텔레커뮤니케이션을 위한 기반시설이 인간의 신경망처럼 도시 구석구석까지 연결되어 있는 ‘스마트시티’를 지자체는 물론 국가에서도 많은 예산을 할애 하고 있는 실정이다. 교육 또한 시대 변화에 맞추어 혁신이 필요한 때이다.

사회가 필요로 하는 인재를 길러내는 것이 교육의 정의다. 이제는 인공지능과 공존, 협력해서 더 큰 시너지를 창출하는 것이 미래교육의 목표이자 숙제일 것이다

이에 아카데미라운지(주식회사아카데미플러스) 손영학, 박상표 공동대표는 블록체인을 기반으로한 스마트캠퍼스 (아카데미라운지 플러스) 구축을 위해 시스코 텔레프레즌스 교육시스템 제공사인 가리온컨설팅과 MOA를 체결했다.

세계적인 통신기업 CISCO와 U.LIFE 사가 개발한 최첨단의 영상 서비스 플랫폼 기반으로 전세계를 초고화질의 화상 기반 네트워크로 통합시키는 서비스 개발과 공급사업을 전문적으로

수행하는 가리온컨설팅과의 협업으로 아카데미라운지의 ‘스마트캠퍼스’구축 속도에 박차를 가하게 되었다.

독서실 최초로 스마트캠퍼스를 구축하는 아카데미라운지는 기존 사교육에서 시도하지 못했던 분야의 기술을 접목함으로서, 누구보다 발 빠르게 미래교육 혁신에 다가가고자 한다.

인공지능 카메라를 통해 홍체인식을 토대로 데이터로 분석 수험생의 생체리듬과 건강까지 체크하여 관리하며, 빅데이터 기반으로 개개인의 맞춤형 수험정보가 제공된다.

또한, 블록체인 기반의 보상형 플랫폼은 수험생의 목표치에 도달할 수 있도록 동기부여를 제공하게 된다.

아카데미라운지는 미래에 요구되는 교육의 특성을 스마트캠퍼스에 녹여 누구나 쉽게 접근하여 이용하고 기대하는 목표치에 빠르게 도달할 수 있도록 할 것이다.

임영규 기자
저작권자 © 데일리그리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