겨울 실내 데이트 코스로 더욱 부각 받고 있는 만화카페창업 브랜드 벌툰은 예비창업자들의 여러가지 궁금증을 해소해 주기 위해 공식 홈페이지 내에 실제 점주 후기를 업데이트 하고 있다. 이로서 창업 과정, 창업 후 매출 성공 신화를 기록할 수 있었던 요인까지 세부적으로 확인하게 돼 안정적인 창업을 원하는 예비점주들에게 호응을 얻고 있다.

만화카페벌툰은 타 업체와 차별화되는 매장 인테리어 컨셉과 고객들이 즐길 수 있는 만화책, 마사지기계, 보드게임 등의 즐길거리, 간편한 운영 등을 할 수 있기에 실제 벌툰을 운영하는 점주들의 만족도가 높다.

만화카페창업 프랜차이즈 벌툰 전주고사점은 최근 최고 매출을 달성해 화제인 가운데 일반카페 창업을 준비하다가 벌툰으로 눈을 돌려 '창업성공'을 쥔 점주의 비결을 들어봤다.

Q. 만화카페창업을 시작하게 된 계기는?
A. 남편과 함께 물류업 개인 사업을 하다가 창업 쪽에 관심이 생겨서 카페창업을 준비하게 됐다. 하지만 카페창업을 알아보니 한 집 걸러 한 집에 있을 정도로 너무 포화 상태였다. 그러다 보니 최근 들어 카페 폐업률도 높고 해서 고민이 많이 되었다. 그러다 우연히 만화카페창업이란 아이템을 발견하게 되었는데 만화책을 보면서 음료도 마시고 간식도 먹으며 휴식도 가질 수 있다는 점에 대해 카페로 충족시킬 수 없는 부분을 채울 수 있다고 생각했다. 특히 카페와 다르게 시간제 요금과 함께 먹거리 판매도 할 수 있어 매출도 더 높겠다는 판단을 했다. 무엇보다도 만화와 커피가 합쳐진 콘텐츠가 매력적으로 다가왔다.

Q. 만화카페 프랜차이즈 중 벌툰을 선택한 이유는?
A. 가장 큰 이유는 벌툰의 인테리어였다.세련되고 아늑한 매장 인테리어가 상당히 매력적으로 다가왔다. 또한 다채로운 콘텐츠를 저렴하게 이용할 수 있다는 장점 덕분에 성별,연령을 가리지 않고 누구나 이용할 수 있다는 점 역시도 많은 만화카페 프랜차이즈 중에서도 벌툰을 선택하게 된 큰 이유 중 하나라고 할 수 있다. 
10대 20대 젊은 연령대에서는 보드게임, 웹툰 등을 포함한 다양한 즐길거리를 만나볼 수 있는 공간으로, 40-50대중장년층의 경우 어렸을 때 만화방에 대한 향수를 불러일으키는 공간이자 주부들은 마사지 기계, 휴식 공간이 있어 편안한 휴식을 취할 수 있으며 직장인들의 스트레스를 해소해 줄 수 있문화공간의 역할도 하고 있어 많은 고객이 만족해 하는 부분이기도 하다.

Q. 벌툰을 선택한 후 나의 만족도는?
A. 고객이 또 방문하겠다는 인사를 남길 때 가장 보람을 느낀다. 특히 인테리어를 칭찬하는 분들이 많다. 방문하는 고객들이 가장 으뜸으로 꼽는 요인이기도 하다. 세련되고 아늑한 인테리어 덕분에 고객들의 재방문율이 높다. 또한, 먹거리에 대한 인기도 높다. 고객들에게 대표 먹거리인 벌툰 떡볶이를 소개하고 있다. 고객들이 웬만한 떡볶이 전문점보다 맛있다고 호평을 내리고 있다.

Q. 최고 매출 달성에 대한 소감은?
A. 최고 매출을 달성했을 때 너무 기분이 좋았다. 만화카페 벌툰 창업을 하길 잘했다고 생각한다. 앞으로 열심히만 하면 매출이 더 높게 나오겠구나 기대하고 있다.

Q. 예비 창업주들에게 전하고 싶은 말은?
A. 벌툰처럼 회사가 믿을 수 있는 곳인지, 회사 커리큘럼이 잘 되어 있는지, 창업자에게 교육 및 서비스를 효율적으로 제공하고 있는지 등을 꼼꼼히 살펴야 한다. 창업하기 전 본사의 안정성을 가장 먼저 고려해야 한다고 생각한다.

이러한 벌툰은 예비창업자들의 궁금증을 바로바로 해결해 주기 위해 평일, 주말 24시간 무료창업상담을 진행하고 있으며 본사에서 무료 사업설명회도 개최하여 예비창업주들에게 만화카페의 전망, 창업 교육, 운영 노하우 등의 실질적인 창업 정보와 함께 온·오프라인 홍보 혜택 및 창업 혜택을 제공하고 있다.

개그맨 박명수가 홍보모델로 활동하여 이미 작년부터 인기인 만화카페창업 벌툰은 겨울 실내 데이트 코스로 부각 받고 있다. 게다가 실제 벌툰 점주들이 만화카페창업을 하게 된 이유부터 고객들의 반응, 본사의 관리 등의 실제 창업후기가 홈페이지에 공개된 이후 사업설명회 신청건수도 100건을 넘어가고 있는 상황이다.

또한, 만화카페 벌툰에서는 12월 연말을 맞이하여 프리미엄 블랜딩 원두 25kg 지원을 포함하여 추가로 사업설명회에 참여한 계약자 들을 대상으로 SNS 무상 추가 홍보, A급 점포 우선 입점 기회 등의 다양한 추가 혜택을 제공할 예정이다.

벌툰 관계자는 "겨울철 만화카페창업의 인기와 더불어 실제 점주들의 창업후기와 본사의 창업혜택 등을 확인한 예비창업주들의 창업문의가 빗발치고 있는 상황"이라며 "이에 추가적으로 2018년도 마지막 사업설명회를  26, 27일 각각 수요일과 목요일 오후 1시에 사업설명회를 시행한다. 2018년도 마지막 사업설명회는 신청폭주로 선착순 30명 까지만 신청을 받아 사전 예약제를 진행하고 있으니 사업설명회 참여를 원할 경우 홈페이지 내에서 보다 빠른 신청을 하길 바란다”고 전했다.

한편, 벌툰 가맹점주들의 실제창업후기는 홈페이지>커뮤니티>브랜드홍보영상 카테고리를 통해 볼 수가 있다.

조남욱 기자
저작권자 © 데일리그리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