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이스포럼이 오는 2019년 1월 15일(화)에 서울 양재동 aT센터 3층 세계로룸에서 ‘2019 수송기기 경량화를 위한 첨단 경량부품 개발 및 복합소재 적용 기술 세미나’와 ‘2019 차세대 디스플레이 기술적 이슈 및 고기능 필름 최신기술 세미나’를 각각 개최한다.

이번 세미나는 자동차 경량화 및 디스플레이 산업의 성장에 따라 각 학계 및 업계 전문가 초청을 통해 진행된다.

세계로룸 I 에서 진행되는 ‘2019 수송기기 경량화를 위한 첨단 경량부품개발 및 복합소재 적용 기술 세미나’는 △고강도 다기능성 나노복합소재의 제조 및 응용 △불포화 폴리에스테르 수지 및 비닐에스테르 프리프레그 응용 사례 △수송기기용 탄소복합소재 성형 및 특성 평가 연구 동향 △자동차용 글레이징 개발 동향은 물론 △이종재질 간 하이브리드 설계기술을 이용한 자동차 경량부품 개발 사례발표 △탄소섬유 복합소재 기술개발 동향 등을 주제로 한다.

이와 함께 ‘2019 차세대 디스플레이 기술적 이슈 및 고기능 필름 최신기술 세미나’는 △마이크로 LED 디스플레이 산업/기술 동향 △Stretchable Display 구현 기술의 발전동향 △폴더블 디스플레이 특허 동향 및 필름소재 기술개발 현황 △Quantum Dot 디스플레이 소재의 기술적 이슈와 개발 방향 논의 △나노 표면 구조 응용 광추출 기능을 지닌 저저항 고유연 고평탄 투명전극기판 제조 기술과 응용 △대면적 그래핀 제조기술 및 디스플레이 응용 등의 주제로 구성되며, 세계로룸 III 에서 진행된다.

㈜마이스포럼 관계자는 “이번 세미나는 동차 및 수송기기 경량화와 디스플레이 및 필름 산업의 차세대 유망 기술을 집약적으로 살펴볼 수 있는 기회가 될 것”이라며 “이듬해 1월 14일까지 마이스포럼(MICE Forum) 홈페이지를 통해 사전등록 할 수 있다. 사전등록에 많은 분들의 참가를 바란다”고 말했다.

조남욱 기자
저작권자 © 데일리그리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