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왼쪽 상단부터 퍼펙트휩 클렌징폼 ,카페진, 샤론파스, 키나코모찌, 코로로젤리, 킷캣, 이치란라멘

일본이 여전히 해외여행지로 강세를 보이고 있다. 그렇다면 현지에서 꼭 가야할 곳은 어디일까? 만물상처럼 다양한 상품을 구매할 수 있는 돈키호테를 빼놓을 수 없을 것이다.

돈키호테는 일본 최대 유통매장으로 전역에 429개 매장으로 분포되어 있어 어느지역으로 여행을 가더라도 접근성이 용이하다. 덕분에 현지에서 꼭 방문해야하는 대표적인 쇼핑센터로 손꼽힌다. 일본을 방문한 한국 여행객들은 돈키호테에서 필요한 상품을 싹쓸이 해가는 지경이다.

그렇다면 돈키호테에서 가장 인기많은 품목들은 어떤 것이 있을까? 한국보다 3배 정도 저렴한 퍼펙트휩 폼클렌징, 위장에 좋은 건강식품 카베진, 효과가 즉각적으로 나타나는 샤론파스 등 다양한 제품이 지속적인 관심을 얻고 있다. 그 외에도 키나코모찌, 코로로젤리, 킷캣, 이치란라멘 등 식품도 상당한 인기를 구가하고 있다. 해당 제품들은 한국에 정식수입돼 출시됐지만 아직도 저렴한 가격과 대용량으로 현지에서 구매하려는 수요가 많은 것으로 드러났다.

최근 이런 여행자의 심리를 분석한 여행사들이 일본여행객을 위한 돈키호테 할인쿠폰을 무료로 배포하고 있다. 이러한 가운데 자유여행 전문여행사 아시아엔조이는 지난 13일부터 돈키호테 할인쿠폰을 홈페이지에 전면 배치했다고 밝혔다. 

‘돈키호테 할인쿠폰’ 배너를 클릭하면 누구나 해당 이벤트 링크에 접속할 수 있도록 접근성을 키웠다. 해당 화면을 계산시 점원에게 보여주면 구매금액별로 할인을 적용받을 수 있어 일본여행객에게 실질적인 도움이 될 전망이다. 일본 전역에서 사용할 수 있어 활용도 또한 높다.

전세계 현지투어, 입장권, 교통패스를 판매하고 있는 자유여행 전문회사 아시아엔조이는 전체고객 중 일본을 여행하는 고객이 60%를 육박하고 있어 이 같은 혜택을 준비한 것으로 밝혀졌다. 관계자의 말에 따르면 여행지 내에서 고객에게 혜택을 주기 위해 앞으로도 다양한 업체와 협약을 진행할 것이라고 했다.

조남욱 기자
저작권자 © 데일리그리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