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0-07-07 05:24 (화)
제주 정책공감 "제주도정! 소감&수다" 웹툰 연중 공모
제주 정책공감 "제주도정! 소감&수다" 웹툰 연중 공모
  • 서광식 기자
  • 승인 2018.12.19 17: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웹툰 이미지
[데일리그리드] 제주도정의 현안과 정책에 대한 만화 공모전이 내년 1월 1일부터 연중 진행된다.

제주특별자치도는 "제주도정! 소감&수다 웹툰" 공모전을 연중 공모할 계획이라 밝혔다.

이는 도민 눈높이로 정책 사항을 보다 쉽고 재미있게 알리기 위해 추진된다.

웹툰 작가를 꿈꾸는 아이들부터 다양한 연령대의 도정 참여와 관심을 유도하고, 제주도정의 현안과 이슈, 정책·행정서비스에 대한 시각적 홍보 컨텐츠를 발굴해 이를 공유할 예정이다.

도정에 대한 소감과 도민들의 수다를 컨셉으로 잡아 공모전 이름도 ‘소감&수다’로 지었다. 발음상 ‘수고하십니다’라는 뜻의 제주어‘속암수다’와 비슷하다.

제주도민 누구나 응모할 수 있으며 가족단위 등 공동 참여도 가능하다.

직접 체험하거나 공감한 정책사항을 만화 형식으로 제작해 응모하면 된다.

응모 시 2컷 이상 10컷 이내 jpg 또는 png 원본 파일을 이메일 혹은 우편, 방문으로 접수하면 된다.

심사는 도정 홍보와의 관련성, 구체성, 창의성, 효과도, 노력도 및 완성도를 기준으로 홍보콘텐츠 평가위원회의 평가를 거쳐 매월 셋째주 개별 통지될 예정이다.

당선 작품은 1컷 당 3만원의 작품료를 지급할 계획이며, 도 홈페이지 소감&수다 채널에 에 연중 게재한다.

제주특별자치도 강영진 공보관은 “도민의 눈높이에서 도정을 알릴 수 있도록 앞으로도 다양한 홍보 컨텐츠를 발굴하고 이를 적극 공유해 도민의 알권리를 실현해 나가는데 앞장서겠다”고 밝혔다. [재미가 뿜뿜! 리뷰 전문 유튜브채널 '더기어' 가즈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