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나의 사업 아이템이 대중의 인식 속에 브랜드로 자리잡기까지는 많은 시간이 소요된다. 흔히 알려진 명품 브랜드는 수 십 수 백년의 세월을 거쳐 오늘날의 천문학적 가치로 인정받게 됐다. 

주식회사 르하임 스터디카페의 경우 2018년 창업 시장에서 고급화된 브랜드 이미지로 정착했다. 하반기에는 제 2브랜드를 런칭함으로써 독자적인 사업 감각을 보였다. 

르하임 스터디카페 용인기흥구청점 가맹점주의 경우에도 은퇴 후 시작한 창업을 통해 만족감을 느낀다고 한다. 그의 창업 스토리와 예비 창업자들을 위한 조언을 들어보기로 했다. 

Q. 간략한 자기 소개 부탁드립니다.
A. 대기업을 포함 27년여의 직장생활을 마치고 개인사업의 걸음마를 막 내딛고 있는 초짜 사장입니다. 또한 르하임 스터디카페 용인기흥구청점을 운영하고 있는 이기항 점주라고 합니다. 

Q. 스터디카페 창업을 선택하신 이유는 무엇인가요?
A. 약 1년여의 사업 준비 기간 중 빨래방, 프리미엄 독서실 등을 검토했었습니다만, 기술적 제약, 공간의 제약, 투자의 제약 등 난제가 많았습니다. 프리미엄 독서실을 검토하던 중 여러 제약에 대한 대안이 스터디카페에 있다는 것을 발견하고 창업 방향을 선회하게 되었습니다.

Q. 스터디카페 프랜차이즈 브랜드 중 르하임을 선택하신 이유는 무엇인가요?
A. 스터디카페 창업 검토를 결심하고 정보를 얻기 위해 창업박람회를 방문하였습니다. 3~4개의 업체를 만나 상담을 해보니 경험이 일천한 업체, 사업을 시작한 지는 오래되었으나 의욕이 충만하지 않은 업체, 의욕만 앞서 실현되지 않을 것 같은 약속을 내 건 업체 등을 만났습니다. 그 중에서 르하임이 사업적인 면에서 가장 체계적인 업체라고 생각하여 선택했습니다. 

Q. 르하임 스터디카페 8가지 차별화중 가장 만족하는 차별화는 무엇인가요?
A. 8가지 차별화 포인트 중 가장 만족하는 부분은 인테리어 디자인과 신규 개설점 연착륙을 위해 본사가 적극적으로 사전 마케팅을 지원하는 프리미엄 홍보전략입니다. 특히 사전예약마케팅 지원은 처음 내 사업을 시작하는 제게 도움이 되었습니다.

Q. 오픈 준비 기간 중 르하임 가맹본부에 고마웠던 점은 무엇이고, 이유는 무엇인가요?
A. 담당하시는 임직원들이 각 단계별로 해야 할 일들을 사전에 공유하여 준비할 수 있도록 도와준 점과 처음 접해보는 일들이 벌어질 때마다 친절하고 적극적으로 상담해 준 부분이 고마웠습니다. 

Q. 앞으로 운영 계획과 예비 창업주 분들께 간략한 조언을 부탁드립니다.
A. 동절기에 오픈을 하게 되어 전단지 배포에 애로사항이 많았습니다만 적극적인 마케팅 활동과 시설 점검을 통해 매장을 조기 정상화 시키도록 노력할 계획입니다. 예비 창업주 분들은 본인이 사업을 하려는 후보 입지를 사전에 다각도로 검토하여 선정하고 오픈 예정일을 잘 고려하셔서 사업을 시작하면 좋은 결과가 있을 거라 생각합니다.

24시 무인 르하임 스터디카페는 전국 가맹점 수 100호점 계약 체결을 돌파했으며 1월에는 부천중동역점, 배곧신도시점, 부산명지국제신도시점 등 6개 지점이 오픈을 준비하고 있다. 또한 2월에도 전국 각지의 가맹점이 오픈을 준비중이다. 

르하임 스터디카페에 관한 창업문의는 홈페이지나 공식블로그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또한 2019년 1월 5일 토요일까지 서울 코엑스 프랜차이즈 창업박람회를 통해 르하임 스터디카페 창업에 대한 자세한 상담을 받을 수 있다.

조남욱 기자
저작권자 © 데일리그리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