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19-08-22 14:12 (목)
게임빌, 글로벌 스포츠 모바일 게임 신작 ‘NBA NOW’ 출시
게임빌, 글로벌 스포츠 모바일 게임 신작 ‘NBA NOW’ 출시
  • 이덕기 기자
  • 승인 2019.01.16 10: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MLB’와의 장기 파트너십 이어 ‘NBA’와도 새로운 파트너십 맺어
▲ 사진 = 호주 구글 플레이에 서비스를 시작하는 게임빌 농구 게임 신작 ‘NBA NOW’

[데일리그리드 = 이덕기 기자] 게임빌(대표 송병준)이 글로벌 농구 게임 신작 ‘NBA NOW’를 호주 구글 플레이에 출시한다고 16일, 밝혔다.

‘MLB’와 장기 파트너십을 이어오고 있는 게임빌이 NBA와 새로운 파트너십을 통해 글로벌 공략에 나서는 것으로 활약에 관심이 몰릴 전망이다.

게임빌은 앞서 ‘NBA’와 미국 NBA 전체 팀의 공식 유니폼과 전용 코트를 포함한 NBA 공식 데이터를 사용할 수 있는 파트너십을 맺었다. 

 

이어 중국 유망 개발사 ‘레드 덩크(Red Dunk, 대표 Julien Bares)’와 글로벌 퍼블리싱 계약을 체결, 글로벌 모바일 농구 게임 시장 공략을 위해 개발에 박차를 가해 왔다. 

‘NBA NOW’의 개발사 ‘레드 덩크’는 콘솔을 기반으로 한 인기 농구 게임을 개발한 유망 개발사라서 기대감을 더하고 있다.

‘NBA NOW’는 ‘세로형 원터치’ 플레이 방식으로 구현한 것이 특징이며, 카드 수집 및 시뮬레이션을 기반으로 한 스포츠 농구 게임이다. 

게임빌은 모바일에 최적화된 플레이 방식을 채용해 이용자 층을 넓힌다는 전략이다. NBA 리그 진행에 따라 선수의 실제 데이터가 실시간으로 업데이트되며, 선수가 부상을 당하면 유저가 메디컬 리포트를 보며 매니징해야 하는 등 세밀한 게임성을 내세우고 있다.

북미 등 글로벌 NBA 팬들을 비롯해 세계 모바일게임 시장에서 반향을 일으킬 것으로 기대된다.

게임빌은 ‘NBA NOW’의 첫 출시 국가 호주를 시작으로 글로벌 전역에 선보일 계획이다. 

특히 ‘MLB 퍼펙트 이닝 시리즈’로 글로벌 시장에서 장기간 흥행 경험이 있는 한국 게임사 게임빌이 미국 NBA, 중국 개발사와 함께 글로벌 네트워크 역량을 조화시켜 선보이는 대형 프로젝트인 만큼 신작이 성과를 이어갈 수 있을지 주목된다.

 

[오피니언 리더가 만드는 심층뉴스 '데일리썬'] [IT보고서 총집합 '마이닝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