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가기술계시험 전문 교육기관인 주경야독은 수질환경기사 및 산업기사 시험에 대비한 온라인 교육을 운영하고 있다고 21일 밝혔다.

‘수질환경보존법(법23조)’사업자는 배출시설과 방지시설의 정상적인 운영•관리를 위하여 환경관리인을 임명할 것을 명시하고 있어 취업에 유리하며 우리나라의 환경 투자비용은 매년 증가하고 있으며 이중 수질개선부분 즉 수질관리와 상하수도 보전 에 쓰여진 돈은 전체 환경투자비용의 50%를 넘는 등 환경예산의 증가로 인하여 수질 관리 및 처리에 있어 인력수요가 증가할 것이다. 자격증 취득 후엔 정부의 환경 관련 공무원, 환경관리공단, 한국수자원공사 등 유관기관, 화공, 제약, 도금, 염색, 식품, 건설 등 오•폐수 배출업체, 전문폐수처리업체 등으로 진출할 수 있어, 국가기술계자격증을 취득하려는 수요는 점차 늘어가고 있다. 

수질환경기사의 경우 1차필기시험과 2차실기시험으로 진행이 되는데, 2차실기의 경우는 필답형 주관식 서술형시험과 작업형시험으로 나뉘어 치뤄진다. 시험을 준비하려면 출제유형분석이 중요하다. 반드시 나오는 구간에 대한 집중학습과 과목별 학습순서, 과락전략, 2차 필답형 실기시험을 고려한 연계학습 등 치밀한 전략을 세워야 한다. 이를 위해 핵심 출제범위의 암기, 기출문제 풀이전략, 계산문제 마스터 후 최근 계정된 법령에 대한 학습을 통해 필기시험을 준비한다. 2차실기는 학습범위는 좁지만 깊이있는 학습을 요구한다. 한 문제라도 풀이 과정을 보지 않고 처음부터 끝까지 스스로 풀이하는 학습법을 배양해야 단시간 안정적인 합격권에 올라올 수 있다고 교육담당자는 말한다.

이철한 강사는 서울시립대학교 환경공학 석사로 십여년간 환경분야 교육을 진행하고 있는 베테랑 강사이다. 오랜 경험은 그대로 교육에서 나타난다. 출제경향을 분석하여 학습범위를 효과적으로 줄이고, 핵심 암기 및 이를 뒷받침할 수 있는 서브노트 작성요령 배양, 과목별 난이도를 고려한 과락전략 등을 교육의 강점이라 할 수 있다.

수강생은 PC 및 모바일을 통한 학습이 가능하고, 1회무료연장(복습)도 지원이 된다. 회원만 가입해도 실시간무료모의고사, 기출문제 무료다운로드 등 다양한 교육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 이외에도 환경분야의 대기관리기술사, 수질관리기술사, 대기환경(산업)기사, 소음진동(산업)기사, 대기환경(산업)기사, 온실가스관리(산업)기사, 토양환경기사, 폐기물처리(산업)기사, 환경기능사도 운영 중 이다.

주경야독은 가산디지털단지역(1,7호선)에 위치하고 있으며, 교육상담 및 교육신청은 실시간 홈페이지에서 가능하다.

조남욱 기자
저작권자 © 데일리그리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