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남 그린컴퓨터아트학원은 제4회 실내건축산업기사 과정평가형 외부 평가 결과 응시인원 19명 모두 100% 전원합격하는 성과를 이루었다고 밝혔다. 이 외 전자출판기능사와 웹디자인기능사 과정평가형 자격 과정도 75%라는 합격률을 보여주었다.

과정평가형 자격과정이란 현장에서 일을 하는데 필요한 국가직무능력표준(NCS)을 기준으로 편성된 교육 및 훈련과정을 정부가 인증하고 과정을 충실히 이수해 일정 합격기준을 충족한 사람에게 국가기술자격을 부여하는 제도이다, 과정평가형의 모든 과정은 자비 부담 및 훈련비 한도 없이 국비지원 100%로 진행하고 있으며, 과정 수료 후에는 수준 높은 취업지원프로그램도 마련되어 있어 사후관리까지 최적의 취업컨설팅 지원혜택을 받을 수 있다.

지원대상으로는 직업안정기관에 구직 등록한 15세 이상 실업자. 고등학교 3학년 재학생으로서 고등교육기관에 진학하지 않는 학생, 대학(전문대학) 최종 학년 재학생으로서 대학원 등에 진학하지 않는 학생 (다음 년도 9월1일 이전 졸업예정자), 초단기간 근로자, 학습지교사, 농어업인, 택배기사 등이 있으며, 과정평가형에 관한 자세한 내용은 홈페이지 또는 전화를 통해 상담 받을 수 있다.

학원 관계자는 "과정평가형은 실무중심의 교육 및 훈련에 따른 자격 취득으로 취업에 유리하다는 장점이 있어 많은 대학생 및 취준생들에게 인기있는 과정 중 하나이다"라며, "3월에도 전산응용건축제도기능사, 웹디자인기능사 등 과정평가형의 다양한 자격과정이 개설될 예정이니 많은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린다"고 전했다.

또한 그린컴퓨터아트학원/그린컴퓨터아카데미는 수강료 부담을 덜 수 있도록 국비지원교육 국가기간전략산업 훈련을 진행하고 있다. 취업 준비생 또는 실업자, 고등학교 3학년 재학생(고등교육기관 진학하지 않은 자), 대학 최종 학년 재학생으로 대학원에 진학하지 않은 학생 등 이라면 신청 가능하다. 자비 부담 및 훈련비 한도 없이 전액 지원을 해주고 있으며, 훈련장려금도 최대 40만원(*유형별로 상이) 지원하고 있다.

국기대표과정으로는 스마트UI/UX(웹디자인, 웹퍼블리셔, 프론트엔드), 편집디자인, 실내건축디자인(인테리어, BIM, 건축설계, 캐드, 3DMAX), 게임콘텐츠개발(게임콘텐츠제작, MAYA), S/W개발(JAVA기반 응용SW엔지니어링), 영상편집, 에펙, 프리미어, 전산세무회계(전산회계1급, 전산세무2급, TAT/FAT), 사무자동화(OA, 컴퓨터활용능력) 등이 있다.

그린컴퓨터아트학원/그린컴퓨터아카데미는 전국 19개지점(강남, 종로, 신촌, 신도림, 대전, 대구, 인천, 안산, 부천, 부산 등)을 운영하고 있으며 더 자세한 내용은 전화 및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 가능하다.

조남욱 기자
저작권자 © 데일리그리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