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보다 안정적인 직업을 갖기 위해 공무원에 도전하는 사람들이 늘고 있다. 그 중 경찰 공무원은 공공의 안녕과 질서 유지 목적을 주 임무로 일하는 국가 공무원으로 높은 경쟁률을 자랑한다. 실제 경찰청 발표에 따르면 올해 경찰공무원 선발 인원은 순경, 전의경, 경찰행정 등 총 3334명을 채용할 예정으로 벌써부터 치열한 경쟁이 예고되고 있는 상황이다.

올해 예정된 경찰공무원 시험은 오는 4월 27일로 필기시험 약 100일을 앞두고 있다. 경찰공무원 시험에 합격하기 위해선 무엇보다 실전에 적용할 수 있는 수업과 공부 환경을 제공받을 수 있는 환경이 필요하다. 이에 최근에는 경찰공무원면접 최종 합격을 위한 19년간의 베이스를 쌓아온 한국경찰학원 ‘면접캠프’로 많은 수험생들이 몰리고 있다.

부산경찰공무원학원 한국경찰학원은 경찰 현직 출신으로 구성된 각 분야별 전문 교수진들의 면접 캠프를 통해 수업 및 첨삭을 지원한다. 현재 교수진은 현직 출신 실무 지도 교수 2인 이상, 시사·상식, 토론 지도 교수, 이미지·스피치 지도 교수 등으로 구성돼 있으며, 합격지원팀 롤플레잉 첨삭지도, 각 분야별 전문 교수 및 10인 이상 모의 면접관 등의 프로그램을 함께 제공한다.

또한, 모든 강의는 다수의 인원이 함께 듣는 강의식 수업이 아닌 조별 첨삭 지도로 답변에 대한 개개인 맞춤 피드백을 진행, 수강생 개개인에게 집중할 수 있다. 이와 함께 본원 별관에 위치한 독립된 스터디룸을 주 6회 매일 3시간 이상 지원하며, 추가 스터디를 위한 강의실도 무료로 대여하고 있다.

이와 관련해 서면경찰공무원학원 한국경찰학원 관계자는 “필기시험을 합격한 학생들은 최종합격을 위하여, 높은 비중을 차지하는 면접을 확실하게 대비할 수 있는 방법을 찾고 있다”며 “한국경찰학원은 면접 준비와 함께 19년간 누적해온 지방청별 경찰 기출 및 최다 면접 기출 자료와 함께 면접 교수들이 엄선한 예상 면접 자료 등을 제공해 수강생들을 성공 합격의 길로 인도하고 있다”고 전했다.

한편 경찰면접학원 한국경찰학원은 오는 30일 ‘면접캠프’ 개강을 앞두고 있다. 면접캠프와 관련된 보다 자세한 사항은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임영규 기자
저작권자 © 데일리그리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