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시각장애인복지관에 장애인위한 코 세척기 전달

▲ 사진은 메디스토어가 후원한 코 세척기

[데일리그리드 경기=강성덕 기자] 경기도 시각장애인들의 호흡기 건강을 위해 한 의료기기 전문업체가 사랑의 손길을 건넸다.

27일 경기도에 따르면, 최근 의료기기 전문업체 ㈜메디스토어가 자사의 코 세척기 4,800개를 경기도 시각장애인복지관에 후원했다.

㈜메디스토어측의 이번 후원은 사회공헌 활동의 일환으로, 최근 고농도 미세먼지가 사회적 이슈로 부상하고 있는 만큼, 경기도 시각장애인들의 호흡기 건강을 지키도록 돕는데 목적을 뒀다.

특히 이번에 후원된 물품은 에어밸브를 이용해 쉽고 안전하게 코를 세척, 미세먼지나 알레르기 유발물질로 인한 호흡기 질환에 도움을 줄 수 있는 의료기기로 알려져 있다.

㈜메디스토어 김현 대표이사는 “경기도 시각장애인들의 건강한 호흡기 관리가 이루어지는 데 조금이나마 도움을 드릴 수 있게 되어 감사하다”며 “앞으로도 더욱 좋은 의료기기를 개발해 도움을 드리는 데 앞장서겠다”고 소감을 전했다.

경기도시각장애인복지관 김진식 관장은 “이번 메디스토어의 사회공헌활동에 감사하다”며 “이번 후원으로 경기도 시각장애인들의 호흡기관리에 많은 도움을 줄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한편, 경기도시각장애인복지관(관장 김진식)은 경기도에 거주하는 시각장애인의 인권향상과 권익옹호를 위해 교육, 재가복지, 여가문화지원 및 지역사회 장애인 인식개선을 위해 다양한 사업을 수행하는 기관이다.

강성덕 기자
저작권자 © 데일리그리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