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부산광역시
[데일리그리드] 부산시 금련산청소년수련원은 천문우주과학에 대한 기초지식을 배워보고, 아이들이 스스로 꿈을 향해 한 발짝 다가서는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2019년 천문우주과학 캠프’를 운영한다고 밝혔다.

이번 캠프는 오는 23일부터 24일까지 1박 2일 과정으로 진행되며 우주에 대한 특별한 이야기와 신비를 풀어보는 천문특강 천체망원경 분해·조립하는 과정을 통해 천체망원경을 이용해 직접천체를 관측해보는 천체관측활동 신비롭고 다양한 우주과학관련 돔 영상물 관람 국립부산과학관 천체관측소, 천체투영관, 전시관을 체험해보는 탐방활동 등으로 구성됐다..

특히, 광학식 천체투영장비를 활용해 우리 은하의 신비롭고, 아름다운 모습과 500만 개 이상의 별을 살펴볼 수 있는 ‘가상 별 체험’ 과정도 운영될 예정이다.

참가 신청은 금련산청소년수련원 홈페이지에서 할 수 있으며, 선착순으로 진행된다. 참가 대상은 청소년으로 2010년 출생자부터 참여가 가능하다. 모집인원은 총 100명이며, 1인당 참가비는 38,000원이다.

이번 과학캠프에는 청소년지도사와 안전요원 등이 1박 2일 동안 같이 생활하며 참가자들의 안전을 책임진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금련산청소년수련원 홈페이지를 참고하거나 전화로 문의하면 된다.
이승재 기자
저작권자 © 데일리그리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