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임부회장이 사무처장으로 강등? 박남춘 시장의 총체적 적폐

▲ 사진 = 인천시장애인체육회

[데일리그리드=민영원 기자] 인천시장애인체육회(이하 인장체) 이중원 신임 사무처장에 대한 임명동의(안)이 만장일치로 가결됐다

인천시장애인체육회는 11일 시체육회 대회의실에서 열린 2019년도 제1차 정기 이사회가 재적인원 28명중 17명의 이사가 참석한 가운데  신임 사무처장 임명 동의(안), 사업실적 및 결산승인, 본회 규정 개정(안)으로 진행 됐다.
 
회의를 주재한 박남춘 회장(인천광역시장)은 “지난 총회 때 상임부회장 제도 폐지에 이어 사무처장 임명에 있어 고심했고 체육전문가 선임을 통한 장애인체육 발전에 탄력을 받기를 기대한다”고 전했다.

그러나 일각에선 이를 두고 박남춘 시장이 전례없 인사 행위를 했다는 지적이 나오고 있다.

인천장애인체육회 한 관계자는 “박남춘 시장은 지난달 퇴임한 박신옥 사무처장의 뒤를 잇는 자리에 절대 자신의 친분이 있는 사람을 임명시키지 않겠다고 한 약속을 저버렸다”면서 “신임처장은 지난 지방선거 당시 박남춘 후보 캠프에서 일을 했던 인물로 박시장이 인장체 사무처장후보로 단독 임명하고 이사회를 통해 만장일치로 가결 시킨 것은 적폐 중에 적폐”라고 지적했다.

이어 그는 “인장체의 상임부회장 제도가 없어지고 사무처장에 임명되면서 강등됐다는 느낌이 든다”면서 “장애인에 대한 인식이 부족한 인물이 장애인 체육회 사무처장에 임명된 것은 장애인에 대한 모독”이라고 분개했다.

이에 대해 인천시 한 관계자는“신임 사무처장은 직원들의 불만도 적고, 한 대학에서 체육과 교수로 활동하는 인물이라는 점에서 시장이 가장 적임자로 꼽았다"면서 "앞으로 인천장애인체육을 보다 잘 이끌어 갈 인물이라고 믿어 이번에 낙점하게 됐다"고 설명했다.

이와 관련 본지는 신임 이중원 사무처장과 전화통화를 시도했고 이 사무처장은 "회의 중" 이라며 "시간이 되면 전화를 주겠다"는 말로 말을 맺었다. 

한편 이중원 신임 사무처장은 국제코디네이션운동협회장, 국제웰니스협회 부회장, 한양대학교 생활체육과학대학 교수로 활동 중이며 이번 선임으로 4급 10호봉에 책정됐다. 연봉은 6700만원선인 것으로 알려졌다.

민영원 기자
저작권자 © 데일리그리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