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단순하고 빠르다”, 국내외서 2천여개 레퍼런스 확보

 

렉스퍼트는 리포팅툴이며 리포팅툴은 DB등 다양한 리소스를 연계하여 장표나 통계데이터를 조회 및 출력하는 솔루션이다. 렉스퍼트는 외산제품이 추구하는 섹션기능과과 국산제품에 특화된 표기능을 함께 제공하며, “Simple & Speed”를 모토로 개발됐다. 지금까지 렉스퍼트는 2천개가 넘는 레퍼런스를 확보하고 있다. 또한 일본을 비롯한 해외 레퍼런스도 다수 보유하고 있다.

Solution Spec
렉스퍼트는 디자이너, 서버, 뷰어로 구성되어 있다. 디자이너는 개발자만 사용하고 리포트 폼파일을 생성한다. 서버와 뷰어는 사용자 환경으로 작성된 리포트폼파일을 해석하고 배포하는 기능을 담당한다.
리포트 미리보기와 출력 이외의 부가기능으로 특정IP프린터로 직접출력과 프린터 관리, 다양한 파일변환, 출력물의 팩스 및 메일전송 등도 지원한다.

장애인 접근성과 웹브라우저 호환성 확보
렉스퍼트는 웹표준과 접근성 관련 주요 사업실적을 보유하고 있으며, 관련 업계에선 유일하게 직접적인 검수증을 보유하고 있다고 회사 측은 말했다. 접근성은 내년 4월부터 모든 법인 의무화인해 접근성 관련 사업에 클립소프트 툴이 꾸준히 선정됐다.

다양한 모바일을 지원하는 스마트리포팅
아이폰과 안드로이드폰 그리고 다양한 태블릿 기기에서 리포트를 지원하고 있는 점도 주목된다. 렉스퍼트는 2년전부터 다양한 금융기관과 제조업 등에 모바일 관련 실적을 이미 확보했다.

다양한 배포기능 제공
렉스퍼트를 제작된 리포트는 조회와 출력만을 지원하는 것이 아니다. 만들어진 리포트를 팩스로 전송하는 기능과 메일로 발송하는 기능을 갖추고 있고, 원격지의 특정 IP프린터로 전송하는 기능도 보유하고 있다. 스케쥴링 기능과 프린터 관리 기능은 물론 다양한 파일로 변환하여 저장하는 기능도 구현했다.

높은 생산성과 빠른 응답속도
렉스퍼트는 “Simple & Speed”를 추구하고 있다. 이것이 렉스퍼트의 로드맵과 추구하는 핵심가치이다.

유지보수 능력과 신뢰성
렉스퍼트는 공공시장서 선두를 유지하고 있는 제품이다. 또한 금융/기업/병원/해외 등의 레퍼런스를 합하면 2천여개를 넘긴다. 더욱이 민원24, e세로 등 주요 대국민 서비스를 운영한 노하우로 유지보수 능력과 신뢰성을 검증받았다.

Conclusion
데이터베이스가 있는 모든 업무에 출력은 필수. 렉스퍼트를 사용하면 리포트를 하드코딩하는것에 비해 개발의 생산성, 출력물의 품질, 파일변환 등 다양한 부가기능 등의 이점을 얻을 수 있다.

제품문의: 02)865-1644, 취재협조: 클립소프트 남도현 이사
 

임영규 기자
저작권자 © 데일리그리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