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 비즈니스 컨설팅 기업, 고객사 비즈니스 향상 위한 해법 제시

Microsoft Dynamics ERP와 CRM 관련 전문 컨설팅 서비스를 제공하는 텍투라코리아(대표 박현철)는 2001년부터 국내에 MS 솔루션을 공급해오며, 지난 11년간 매년 한국 시장에서 MS 다이나믹스 솔루션 공급 1위를 유지해왔다. 텍투라코리아는 제조, 유통, 소매, 의약, 패션등 다양한 분야에서 마이크로소프트 다이나믹스(Microsoft Dynamics) ERP와 CRM을 글로벌 중견기업 및 SMB 영역에서 시스템 구축과 통합을 비롯한 전방위 비즈니스 컨설팅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본사인 텍투라는 전세계 43개국에 72개의 지사를 두고 있으며 약 1,800여명의 전문컨설턴트와 7,000여개의 고객 사이트를 확보하고 있다. 또한 자본금 900억원의 텍투라는 GE 등 재정능력이 매우 탄탄한 주주단을 갖고 있어, 회사의 영속성 유지에 큰 버팀목이 되고 있다. 또한 전체 마이크로소프트 ERP 매출의 30%를 점유하고 있는 마이크로소프트 ERP에 대한 최대 컨설팅 파트너로서, 고객들에게 최상의 서비스와 지속적인 가치를 제공하는 글로벌 비즈니스 컨설팅 회사다. 또한, 마이크로소프트 골드파트너로서, Microsoft Dynamics ERP, CRM 및 각종 기술 솔루션을 제공하기 위한 깊은 산업 지식과 최상의 컨설팅 철학을 확보하고 있다.

한국시장에서 11년간 컨설팅 노하우 보유, 업계 최대 고객수 확보
자본금 900억원이란 탄탄한 본사 재정을 기반 삼고 있는 텍투라코리아는, MS ERP에 대한 11년간의 컨설팅 노하우를 기반으로 최고의 서비스 가치를 제공하고 있다. 또한 다양한 산업군을 망라하여 한국에서만 130여개의 고객사에 컨설팅 서비스를 제공하는 등 업계 최대 고객수를 확보하고 있으며, 특히 텍투라코리아의 업계 최대규모의 컨설턴트들의 수준높은 컨설팅 능력과, 텍투라 글로벌 네트워크를 이용한 글로벌 서비스는 고객들에게 큰 호응을 얻고 있다.

고객을 위한 텍투라코리아의 노력은 글로벌 네트워크를 통한 수준 높은 서비스 제공뿐만 아니라 현지 산업에 적합한 솔루션 제공을 위해 Microsoft Dynamics 제품 외 로컬팩(Local Pack), 인더스트리 솔루션(Industry Solution) 등 고객사에 맞춤화된 솔루션 서비스를 제공하고, 또한 고객사에게 자체 시스템 운영기술 전문가 양성 지원 서비스(개발 기술 이전), 안정적인 시스템 정착을 위한 교육 제공, 핫라인(Hotline) 서비스 운영 등 고객의 편의를 가장 중요하게 생각하고 고객에게 보다 큰 가치를 제공하는 것이다.

텍투라코리아의 박현철 사장은, 텍투라의 성공은 고객의 성공으로부터 시작된다고 말했다.
박 사장은 “먼저 고객에게 초점을 맞춰 고객의 요구를 정확히 읽어 최고의 가치와 결과를 제공한다”며 “텍투라의 퍼포먼스를 통해 수익성을 제공함으로써, 고객, 파트너 등 텍투라 생태계를 살찌워 나갈 것”이라고 강조했다.

조선 및 해양 플랜트 전문업체인 대우조선해양 해외법인, 석유화학 분야 제조 기업인 대산MMA와 한국석유공업, 화학/환경 촉매 제조 기업인 희성촉매, 유명패션브랜드 랄프로렌, 국내 최대 외식업체인 아웃백코리아 등이 텍투라코리아의 고객사다. 또한 태양광 전문업체인 솔라월드코리아, 아우디코리아, 로얄코펜하겐, 르쿠르제 등 다양한 산업군에서 최고의 입지를 확보하고 있는 기업들을 고객으로 확보하고 있다.
 

임영규 기자
저작권자 © 데일리그리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