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전문기관인 휴넷(대표 조영탁, 이인숙)의 학점은행 전문기관인 휴넷 사이버평생교육원과 독학사 컨텐츠를 제공하는 지식과 미래(대표 백영호)가 25일 학점은행제 전략적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은 학점은행제를 통해 학위를 취득하고자 하는 수험생들의 교육 기회를 확대하고, 양사간 상호 협력으로 공동의 발전을 도모하여 전문 학점은행 기관으로 자리매김 하고자 추진되었다.

이에 따라 학점은행제를 준비하는 학습자들이 기존의 과목 수강과 더불어 독학사 시험준비과정을 함께 학습 할 수 있게 되어 시간과 비용을 효율적으로 관리하고 다양한 형태의 학습의 기회를 맞게 될 전망이다.

휴넷 사이버평생교육원은 교육과학기술부 공식 인증을 받은 원격교육기관으로 100% 온라인 학습이 가능한 학점은행 전문기관이다. 경영학위, CPA/AICPA/평생교육사 자격증 취득에 필요한 교육과정을 갖추고 있다. 또한 이번 업무 협약을 체결한 ㈜지식과 미래는 교육과학기술부로부터 설립을 인가 받은 업체로서, 현재 EBS에 검정고시와 독학사 콘텐츠를 제공하고 있다.

이번 교육 협약을 체결한 휴넷 이인숙 대표는 “독학사 전문기관인 ㈜지식과 미래와 업무 협약을 맺어 학점은행제를 통해 학위를 취득하는 수험생에게 더 많은 혜택을 제공하게 되어 뿌듯하다”고 전했다.

한편 휴넷 사이버평생교육원은 2012년 10월 개강반을 모집 중이다. 2013년 2월에 학위를 취득 할 수 있는 올해 마지막 개강반으로 9월 18일부터 10월 4일까지 추가 모집을 진행한다.

임영규 기자
저작권자 © 데일리그리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