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와이즈원(대표 현재환)이 오는 21일(수) 오후 2시부터 4시까지 ISMS 인증업체를 대상으로 서울 삼성동 파크하얏트 호텔에서 ‘통합 정보보호 관리체계(ISMS)세미나’를 개최한다.

유와이즈원은 ‘스마트한 업무환경과 최적의 보안을 위한 통합정보보호관리체계(ISMS)’를 주제로 진행되는 이번 세미나를 통해 2013년부터 의무화되는 정보보호관리체계(ISMS)에 대한 최저비용 고효율의 대책 방안을 얻을 수 있을 것이라고 설명했다.

이번 세미나는 크게 3개 트랙으로 나눠 유와이즈원, 인터넷진흥원 등에서 정보보호 관리체계 전략 및 대응방안에 등에 대해 발표할 예정이다.

유와이즈원은 기획재정부 사이버안전센터의 와이즈원(wiseOne)ISMS 활용사례를 발표한다. 와이즈원ISMS는 정보보호관리체계(ISMS)에 대응해 누구나 따라만 하면 정보보호 전문가와 같은 수준의 인증체계를 구성할 수 있도록 개발된 정보보호업무관리 시스템이다. 최근 스마트오피스 환경기반의 와이즈원ISMS를 도입한 기재부 사이버안전센터는 정보보호인증체계 및 협업환경의 구현을 통해 효율적인 G-ISMS 업무 수행과 스마트워크를 할 수 있게 됐다.

또한 인터넷진흥원에서는 ISMS 의무화에 따른 성공적인 보안체계 구축전략을 제시한다. 이에 정보보호 관리체계의 국내 외 동향, 정보보호관리체계의 구축 방법론 및 사례, G-ISMS∙K-ISMS∙ISO 27001 인증 취득 효과 및 혜택에 대해 설명할 예정이다.

마지막으로 보안관련 전문가를 초빙, 보안 관련한 다양한 정보와 APT(Advanced Persistent Threat)에 대응할 수 있는 방안을 제시할 예정이다.

이번 세미나는 사전 등록자에 한해 무료로 참가할 수 있으며, 온라인 사전등록은 유와이즈원 홈페이지(www.uwiseone.com)에서 할 수 있으며 전화로 문의(1588-4751)할 수도 있다. 또한 참석자 전원에겐 50만원 상당의 통합정보보안체계 문서전집이 제공된다.

김보위 기자
저작권자 © 데일리그리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