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W전문기업인 토마토시스템(대표 이상돈, www.tomatosystem.co.kr)은 지난 두 달 동안 직원들의 자기개발 및 미래전략 수립을 위해 셀프리더십 교육을 실시했다고 14일 밝혔다.

‘DHF 리더십 센터’에서 진행돈 교육에선, 전 직원을 대상으로 10회에 걸쳐 그룹별로 나눠 3일간씩 진행했다.

‘셀프리더십 과정’의 주요 프로그램은 적극적인 참여 유도, 자신감과 열정 찾기, 긍정적 사고 전환훈련, 유연성 훈련을 통한 창의성 개발, 몸에 익히는 퍼포먼스 중심으로 구성돼 있다.

이 프로그램을 통해 직원들은 자신을 되돌아 보며 진정한 삶의 가치를 찾을 수 있는 시간을 갖게 되었으며 주도적인 삶을 이끌어 가며 더 나아가 타인과의 어울림 속에서 나눔과 소통을 깨달을 수 있게 된다.

많은 중소기업들이 직원들에게 교육의 기회를 제공하고 있지만 이처럼 전 직원을 대상으로 ‘리더십 교육’을 실시하는 경우는 드문 일이다. 직원들 모두가 교육을 받는 것은 비용적인 측면도 무시할 수 없거니와 그 기간 동안의 업무공백 또한 기업입장에서는 고려해야 하기 때문이다.

토마토시스템 이상돈 대표는 “직무교육, 소양교육 등의 직급별 교육도 중요하지만 직원 개개인이 자신의 가치관과 자아 실현을 위해 목표를 찾는 것이 가장 중요하다”며 “직원들 스스로가 리더십을 갖고 미래를 향해 그 꿈을 키울 수 있다면 반드시 회사도 함께 성장해 나갈 수 있을 것이다”며 기대감을 내비쳤다.

교육이 끝난 후 직원들을 대상으로 교육에 대한 만족도를 조사한 결과 95%이상이 ‘매우 만족스럽다’는 응답을 했으며 교육에 대한 호응도가 상당히 높았다고 회사측은 설명했다.

토마토시스템의 개발자인 송경희 책임은 “10년 넘게 직장생활을 하면서도 이런 교육을 받게 된 건 처음이다. 바쁜 일상에서 잊고 살았던 내 자신의 모습을 돌아볼 수 있고 또 다른 나를 발견할 수 있어 정말 뜻 깊은 시간이었던 것 같다”고 말했다.

한편, 토마토시스템은 동기부여를 위한 정기 교육과정 기획, 전사 워크샵 등 직원들의 사기충전을 도모하는 다양한 지원책을 마련할 방침이라고 덧붙였다.

장정희
저작권자 © 데일리그리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