9월 초부터 2014학년도 대학 입학 수시전형 원서접수가 시작된다. 그 중에서 ‘영어로 대학가기’로 불리는 영어특기자전형, 국제학부전형, 글로벌전형에선 면접과 에세이 시험으로 수험생들을 선발한다.

2014학년도 수시의 영어특기자전형은 공인영어성적과 함께 면접과 에세이를 기준으로 학생들을 선발한다. 에세이는 최대 반영비중이 70%까지 높아진 학교가 있는 등 점차 중요한 요소로 자리잡고 있다. 2014학년도 영어특기자전형 중 에세이 시험을 치르는 학교는 서강대 알바트로스전형, 중앙대학교 글로벌리더전형, 한국외국어대학교 글로벌리더전형, 고려대학교 국제학부전형, 한양대학교 국제학부전형, 부산대학교 외국어우수자전형 등이 있다.

또한 각 대학의 영어특기자 면접전형은 한국어면접과 영어면접으로 나누어 학생들의 이해력과 표현력 등을 종합적으로 평가한다. 한국어면접만 보는 학교는 고려대학교 국제전형, 이화여대 글로벌인재전형, 동국대학교 어학재능우수자전형 등이 있으며, 영어면접을 보는 학교는 연세대 UD, 고려대, 이화여대, 한양대, 국제학부 전형 등과 숙명여대, 성신여대 등이 있다. 이 외에 대학교에선 보통 한국어면접과 영어면접을 병행하여 학생들을 선발하고 있다.

이 때문에 영어특기자전형을 준비하는 학생들은 면접과 에세이를 다각도로 준비해야 할 것이 많지만, 혼자서 이를 준비하기란 무리가 있다.

이에 지엘아이 영어학원은 10년 넘는 영어특기자전형 입시 진학 노하우를 가지고, 현재 학생들이 진학 가능한 대학을 파악하고, 전공 및 목표 대학에 합격할 수 있도록 1대 1 맞춤 학습전략을 제시하는 영어특기자전형 원서지원컨설팅을 집중적으로 제공하고 있다.

또한 영어특기자전형, 국제학부전형, 글로벌전형 입시를 위한 영어 에세이반, 한국어면접반, 영어면접반 등으로 나누어 학생들이 부족한 전형요소를 보충할 수 있도록 운영, 보다 전문적인 입시지도를 하고 있다.

이외에도 지엘아이 영어학원은 영어특기자전형에서 절대적으로 필요한 토플(TOEFL)과 토익(TOEIC) 수업뿐만 아니라 미국 대학 입시를 위한 SAT, ACT 강의도 진행해 영어공인성적 향상에 도움을 준다.

지엘아이 영어학원(http://www.gliconsulting.co.kr) 관계자는 "국제학부전형, 글로벌전형, 영어특기자전형 전문학원인 지엘아이 영어학원은 공인영어성적부터 면접, 에세이, 자기소개서 첨삭까지 영어특기자전형의 입시준비 관련 토탈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어 영어특기자전형을 좀더 체계적으로 준비할 수 있다"고 전했다.

홍민영 기자
저작권자 © 데일리그리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