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그린비인터내셔널 제공

120년간 단 6개의 제품만을 출시하며 브랜드 아이덴티티를 고수하고 있는 미국 멀티 립밤 브랜드인 스미스 로즈버드 살브는 '멀티 밤의 원조(The Original Multi Salve)'라는 애칭으로 국내 정식 론칭 전부터 꾸준한 사랑을 받아왔다.

국내외 수많은 셀러브리티들이 애용하는 브랜드인 스미스 로즈버드 살브가 최근 한국시장만을 위해 새로운 변화의 길을 걷기 시작해 주목 받고 있다.

스미스 로즈버드 살브는 트렌드에 민감하고 꼼꼼한 국내 소비자들의 니즈에 보다 부합하기 위해 그 동안 고수하던 브랜드의 틀을 깨고, 제품 개선과 신제품 출시 등 다양한 변화를 시도하고 있는 것이다.

120년 동안 단 한 번도 오리지널 포뮬러를 변경한 적 없던 스미스 로즈버드 살브는 2011년 국내 식약처(KFDA)의 화장품 사용에 가능한 색소 규정 변경으로 인해, 미국 현지 및 대다수의 국가에서 여전히 문제 없이 사용 중인 오리지널 포뮬러를 국내 식약처 기준에 맞게 과감히 리뉴얼하는 적극성을 보여줬다. 

해당 성분은 유명 글로벌 브랜드 스킨케어 제품들에 여전히 사용되고 있는 성분으로, 입술 및 눈가의 직접적인 사용에는 적합하지 않다는 이유로 색소 규정 변경 대상 성분에 포함된 바 있다.

뿐만 아니라 스미스 로즈버드 살브는 소비자들의 사용상 편의를 위해 브랜드 아이텐티티를 단적으로 보여주는 아이코닉한 틴 제품의 뚜껑 테두리에 세이프티 엣지(Safety Edge) 시스템을 적용하였고, 기존의 틴 제품 외에 신규로 출시된 튜브형 제품의 라인도 더욱 강화하여 구매 시 소비자 제품 선택의 폭을 넓혔다.

또한 스미스 로즈버드 살브는 제품 라인업을 강화해 2013년 9월 스트로베리 립밤과 민트 로즈 립밤 제품을 신제품인 튜브형 제품으로 출시할 예정이다. 해당 제품들은 전국 올리브영 매장 및 온라인 면세점 등을 통해 구매할 수 있다.

스미스 로즈버드 살브의 국내 공식수입판매원인 (주)그린비인터내셔널 마케팅팀 김태훈 이사는 “한국 소비자들의 니즈를 위해 120년이 넘도록 요지부동이었던 미국 회사가 최근 역사적인 변화를 시도하고 있다"면서 "이는 한국 소비자들의 구매 파워와 제품 선택 및 사용에 대한 꼼꼼함이 미국 현지에서도 인정받는다는 뜻"이라고 설명했다.

홍민영 기자
저작권자 © 데일리그리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